성초희 전도사(총회교육개발원)

1. 개요

1. 개요

 

청소년 제자훈련을 하는 교회들은 많지만 훈련 이후의 구체적인 대책을 가진 교회들은 많지 않다. 그러다 보니 제자훈련을 받는 동안에는 큐티나 기도 같은 경건훈련들이 지속되고 신앙의 성장도 보이는 것 같은데, 훈련과정을 마침과 동시에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는 경우들을 자주 보게 된다. 이런 고민을 하는 교회들이라면 청소년 제자훈련 후속 프로그램으로 ‘학교 기도모임’을 가져보자. 제자훈련을 마친 청소년들을 각 학교별 기도모임의 리더로 파송하여 다른 친구들을 제자로 세우는 사역이다.

2. 진행방법

1)‘학교 기도모임’ 개요
제자훈련을 받은 학생 1명(리더)과 같은 부서 내의 학생 2명을 한 팀으로 묶어 각 학교별로 파송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정해진 장소에서 정해진 시간에 8주간의 학교 기도모임을 진행한다. 일단 모이면 리더를 중심으로 학교를 위한 기도와 서로의 기도제목들을 나누고 신앙생활을 격려한다. 또한 각자의 태신자 친구를 작정하고, 학교 기도모임에 초정할 수 있도록 한다. 8주가 지난 후에 교회에서 학교별 기도모임팀과 태신자 친구를 모두 초청하여 예배드린다. 한 학기에 두 번의 초청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계획한다.
2) 사전 준비
(1)리더 동기부여 : 제자훈련을 하면서, 지속적으로 제자삼기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려준다. 제자훈련 후, 담당교역자가 ‘학교 기도모임 준비 모임’을 통해서 구체적인 사역 지침과 경건생활을 점검해준다.
(2)학교 기도모임 팀원 모집 공고 : 리더를 중심으로 매주 학교에서 모일 수 있는 등록 학생들의 자원을 받는다.
(3)교사 자원 : 학교 기도모임을 위해 헌신할 교사를 지원 받는다.
(4)기도 모임 : 담당 교역자, 각 학교 기도모임팀, 헌신한 교사를 중심으로 준비기도회를 갖는다.
(5)학교별 모임 : 기도모임 후에 학교별 모임을 갖는다. 리더가 진행하여 학교 기도모임을 설명하고, 학교별 기도 제목을 작성하여 기도한다.
3) 세부 일정
파송예배, 각 학교별 8주차 모임 진행방법, 초청예배의 세부 일정은 클럽 ‘총회(합동)교육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club.cyworld.com/gapckedu).
4) 교역자와 교사의 역할
매주 리더 학생을 만나서 반드시 모임의 보고를 받고, 다음 모임 시 해야 할 일들을 점검한다.

3. 기대효과

1) 제자훈련을 받은 학생들에게 사역의 현장을 줌으로 지속적인 신앙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2) 학교 기도모임의 리더로 섬기는 과정을 통해 리더십을 훈련할 수 있다.
3) 태신자와 학교를 품고 기도하면서, 한 영혼을 소중하게 여기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소유하게 된다.
4) 교회 내 선후배 관계가 친밀해진다.
5) 학교 내의 관계전도로 인해서, 부서의 양적 부흥을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