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기정 전도사(총회교육개발원)

▲ 예수님의 십자가 사진을 중심으로 한 <순종의 사람> 견본.
1. 기대 효과
책 만들기 활동은 △읽고 쓰는 능력과 글쓰기 솜씨를 향상시켜 주는 기회를 제공하고 △내용 조절과 응용으로 6세 이상의 모든 어린이들이 활동하기에 가능하며 △교회에서 부서 전시물로 이용하기에도 아주 좋다. 특별히 ‘순종의 사람 책 만들기’ 활동을 통해서는 어린이들이 여름성경학교 기간에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적용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성경에 나타난 순종의 사람들이나 여름성경학교 기간에 배운 순종의 사람들을 살펴보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어린이로 자랄 것을 결심한다.

2. 진행방법
어린이들과 성경에 나타난 순종의 사람들을 살펴보고 이야기를 나눈 후 스스로 원하는 인물들을 선정하고 책을 만든다.
만든 후 어린이들이 나도 순종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도록 한다.

3. 주의할 점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어린이들과 충분히 이야기를 나누어 내용을 구상할 수 있도록 한다. 본 활동에 들어가서 필기구를 사용할 때에 종이 뒷면까지 배어나는 펜은 피한다. 만약을 위해 두 장을 제공하여 한 장은 연습용, 또 한 장은 완성용으로 사용케 한다.

4. 준비물 : 순종의 인물 그림 자료(성경의 인물들의 다양한 그림을 준비한다), 책 만들기 종이(A3 용지 42×29.7㎝), 가위, 연필, 색연필, 자기 사진 1장

5. 책 만드는 법
기독신문 인터넷(www.kidok.com) 참조. 메인화면→목회/교육→교육기획     

6. 순종의 예물 예
여름성경학교에서 배운 인물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