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회장:전용철 목사ㆍ이하 가정협회)에서 주최한 제54회 가정주간 기념예배와 제15회 새가정 중창경연대회가 5월 30일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열렸다.

▲ 새가정 중창경연대회에 참가한 신일교회 미리암 싱어즈가 아름다운 찬송으로 주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다.
이날 가정협회 회장 전용철 목사는 하나님의 성품을 본받아 사랑의 마음으로 가정을 세우자는 설교로 가정의 달을 기념했다. 또한 제8회 가정평화상과 장한남편상 시상식을 열고 본이 되는 가정의 모습을 보인 사람들을 치하하기도 했다.

가정평화상을 받은 들꽃피는마을은 대안가정으로서 본래의 가정을 벗어난 청소년기 아이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특별한 형태이긴 하지만 부모역할을 맡은 생활교사들과 청소년들이 여느 가정과 다름없이 위로하고 싸우고 보듬어주면서 일반 가정보다도 아름답게 살고 있어 상을 받게 됐다.

장한남편상을 받은 문경주 부교(구세군서울제일교회)는 하반신 장애인 아내 조은숙 씨와 결혼해 함께 1남 1녀를 키워왔으며 아내를 등에 업고 다니면서 교회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외국의 불우한 가정을 위한 후원활동에도 헌신적인 모습을 보이는 등 타의 모범이 된 점이 수상의 계기가 됐다.

한편, 새가정 중창경연대회에서는 총 7개 교회의 합창단이 참여해 재능을 뽐내며 함께 연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