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월드비전 선교담당 스큐어나겔 부총재 내한

국제 월드비전 선교 담당 부총재 발디어 스튜어나겔 목사가 9월 5일 오전 11시, 월드비전 예배실에서 구호활동과 접목된 [통전적 선교]의 개념에 대해 강연했다. 스튜어나겔 목사는 {통전적인 선교란 단순히 성경 말씀을 말로 전달하는 [전도]의 개념을 넘어서 우리 각자가 예수님을 따르는 자가 되어 말과 행동, 우리의 생활을 통해 하나님을 증거하는 것}이라 말하며 {이것은 이 시대에 교회가 감당해야 할 선교의 개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통전적 선교의 모델로 예수님을 제시하면서 {그리스도는 가장 가난했던 지역, 세상에서 잊혀진 지역에 오셔서 직접 사람들의 삶 속으로 스며들었다}고 언급했다. 특히 강연회 이후 아프간 사태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자신은 {한국인이 아니며, 따라서 한국과 한국 교회의 정서에 대해서도 잘 모른다}는 조심스러운 태도를 취하면서도 {선교를 위해서는 여러 가지 첨예한 갈등을 벌이고 있는 세계의 정황에 대해서 이해해야 하며 고도의 선교 전략과 연합 전선으로 선교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발디어 스튜어나겔 목사는 1995년부터 2000년까지 월드비전 브라질의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월드비전 인터내셔널 선교담당 부총재로서 통전적 선교의 개념을 월드비전의 사업에 적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