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훈 목사(월간 교사의 벗)

성경은 프로그램의 창고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 백성의 교육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들을 성경 속에 심어놓으셨다.

㉠ 성경이름표 달기: 학생들이 부모님과 함께 이번 성경학교에 발표할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을 상의한다. 성경학교 동안에는 성경인물 이름이 내 임시 이름이 된다. 이름 앞에 내 성을 붙인다. 요셉의 경우, 김요셉, 박요셉 등이 되는 것이다. 성경인물 이름 밑에는 자신의 원래 이름도 기재한다.

㉡ 성경만화 만들기 공동작업: 4컷 혹은 6컷 짜리 성경만화를 만든다. 4인 1조, 6인 1조가 되어 공동작업을 하는 것도 좋다. 공과공부에서 착한 사마리아 사람의 이야기를 배웠다면, 각자에게 한 장면씩 배정한다. 강도 만난 사람, 강도가 해치는 장면, 제사장의 등장 등등을 일단 만화로 그리고, 순서에 따라서 그 역할을 이야기해보도록 한다.

㉢ 성경인물에게 물어보고 싶은 말 한 마디: 평소 자기가 좋아하는 인물에게 궁금했던 점을 물어보도록 한다. 예를 들어 베드로에게는 "예수님을 모른다고 거짓말 할 때 얼마나 슬펐던가, 창피했던가?" 등등. 미리 본인의 궁금증을 종이에 적어서 제출한다. 아이들끼리 추첨해서 질문지를 하나씩 갖고, 해당되는 질문에 내가 대신 그 인물이 되어 대답하는 것이다.

㉣ 성경인물에게 영상편지보내기: 미리 촬영해서 모든 어린이들이 모였을 때 빔 프로젝트 등을 통해 보여준다. "베드로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00교회 000입니다. 선생님은~" 이런 식으로 궁금한 점, 성경을 통해 배운 점들을 자신이 정한 인물들을 향해 이야기하도록 한다.

㉤ 내가 성경인물이 된다: 추첨으로 내 상대가 된 아이에게 성경인물의 입장에서 편지를 써서 보낸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