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주대성교회(민남기 목사)는 8월 11일에서 18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와 하락호른 지역에서 단기선교활동을 벌였다. 동 교회 선교위원회(위원장:류인구 장로)가 주축이 된 15명의 참가자들은 동 교회가 파송한 김상균 선교사(연세친선병원)의 사역지를 중심으로 전도와 봉사사역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울란바토르 벧엘교회, 몽힝하이르교회, 한인교회 등을 순회하며 민남기 목사의 인도로 현지인들과 선교사역자들을 대상으로 전도세미나와 집회를 개최했다. 또한 하락호른 지역에서 미리 준비한 밀가루라면옷 등을 주민들에게 나누어주며 구제활동을 벌이는 한편 성경학교, 미용봉사, 인형극 공연 등도 펼쳤다.


이번 선교사역중 전도집회와 노방전도를 통해 다수의 현지인 결신자를 얻었고, 참가자들은 선교현지의 분위기를 직접 체험하며 현장상황을 바로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등 적잖은 소득이 있었다.


이번 사역에 참여했던 연경남 목사는 『몽골의 사회적영적 형편이 60년대 우리나라의 상황과 닮은 것을 보고 더욱 애틋한 기분을 느꼈다』면서 『현지 선교사를 돕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으로 모든 참가자들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한편 동 교회는 선교방향을 미전도종족 입양에 두고 내년에도 몽골에서 재차 단기선교활동을 갖는 등 지속적으로 사역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