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수원노회

경기수원노회는 4월 12일 수원아름다운교회(오진홍 목사)에서 제61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신임원 선출 등 안건을 처리하고, 노병선 장로(오산비전교회)를 제106회 총회 장로부총회장 후보로 만장일치 추천했다. 부총회장 후보로 추천받은 노병선 장로는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드린다. 저를 추천해 주신 노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총회를 잘 섬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노회원들은 노회장 오진홍 목사를 비롯해 새로운 임원과 총대를 선출했다. 임원과 총대 선출을 마친 노회원들은 선거관리위원회 규칙개정의 건, 세우는교회(송민하 목사)가 요청한 화성시종합사회복지관 위탁운영 승인 청원의 건 등 안건을 처리하고 있다.

▲노회장:오진홍목사 부노회장:박충권 목사 노병선 장로 서기:송민하 목사 부서기:신성만 목사 회록서기:이제환 목사 부회록서기:여한연 목사 회계:기노진 장로 부회계:최상복 장로 ▲총회총대:오진홍 강석희 현동성(이상 목사) 노병선 김정래 우제훈(이상 장로) ▲총회실행위원:강석희 목사 ▲기독신문 이사:김정래 장로 ▲GMS 이사:현동성 목사

군산노회

군산노회는 제82회 춘기정기회를 4월 6일 군산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하고, 증경노회장 한종욱 목사를 회원 만장일치로 제106회 총회 부서기 후보로 추천했다. 또한 재정부를 통해 한 목사에게 필요한 지원을 하기로 결의했다.

한종욱 목사는 “그동안 노회 선배들과 동역자들에게 받은 가르침을 마중물 삼아 총회를 공의롭게 섬기고, 작은 목소리에도 귀기울이는 자세로 겸손하게 일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노회장:시현식 목사(새군산교회) 부노회장:김철호 목사 박종만 장로 서기:강태훈 목사 부서기:최영일 목사 회록서기:송진성 목사 부회록서기:박진욱 목사 회계:박병열 장로 부회계:정기해 장로 ▲총회총대:시현식 김봉엽 백종성 한종욱 차재환(이상 목사) 박종만 박병열 정기해 이종철 김수현(이상 장로) ▲기독신문 이사:시현식 목사 ▲GMS 이사:김봉엽 목사 ▲총회실행위원:시현식 목사 ▲전북신 이사:김봉엽 백종성 정진관 한종욱(이상 목사).

남울산노회

남울산노회는 4월 12일 웅촌교회(오석주 목사)에서 제83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제106회 총회장 후보로 배광식 목사(대암교회)를 만장일치로 추천했다. 노회는 또 평산교회 장재헌 장로를 제106회 총회 재판국원 후보로 추천했다.

▲노회장:김홍진 목사(한사랑교회) 부노회장:김진해 목사 이봉웅 장로 서기:오석주 목사 부서기:최영만 목사 회록서기:이경재 목사 부회록서기:김관식 목사 회계:이상응 장로 부회계:서재관 장로 ▲총회총대:배광식 김홍진 이성택 강진상 권규훈 배정호(이상 목사) 이봉웅 장재헌 윤웅렬 김제인 최진철 강석순(이상 장로).


대전노회

서기영 장로(대전남부교회)가 제106회 총회 장로부총회장 후보로 추천받았다.

대전노회는 4월 12일 대전남부교회(류명렬 목사)에서 제138회 정기회를 열고, 서기영 장로를 제106회 총회 장로부총회장 후보로 추천했다. 서기영 장로는 “한마음 한뜻으로 총회를 섬기는 대전노회가 되길 바란다. 제106회 총회에서 선출되면, 대전노회와 총회를 위해 그리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장로부총회장이 되겠다”라고 인사했다.

한편 대전노회는 창조과학관 지원과 동남아선교회 지원을 제106회 총회에 헌의한다. JMS(기독교복음선교회)에 맞서 대응하고 있는 삼가교회(김두호 목사) 수호를 헌의하기로 했다. 이밖에 원봉교회 박춘삼 목사를 제106회 총회 학생지도부장으로 추천하기로 했으며, 노회규칙 개정안 등을 통과시켰다.

▲노회장:류명렬 목사 부노회장:김영준 목사 김정근 장로 서기:김한덕 목사 부서기:김성훈 목사 회록서기:김창묵 목사 부회록서기:송원익 목사 회계:여두홍 장로 부회계:이동권 장로 ▲총회총대:류명렬 박춘삼 신종철 고석찬 김인호 김한덕 홍용춘 강희섭(이상 목사) 조국현 조길연 박상옥 최승호 서기영 김정근 이동권 임권묵(이상 장로) ▲목사이래:이상수(남서울) 김제신(서울강서) 전현규(울산) ▲목사이거:윤여일(전서) 이강선(광주제일) 박성영(전남) 이우현(남수원) 이정교(서서울) 김대은(중서울) 김성훈(서울남) ▲명칭변경:칭찬받는교회→예뿐우리교회.

동부산노회

동부산노회는 제192회 정기회를 4월 12일 부산서문교회(박원주 목사)에서 개최했다. 이날 노회는 현 총회 부서기인 허은 목사(부산동현교회)를 제106회 총회 서기 후보로 추천했다.

노회원들의 만장일치로 총회 서기 후보로 추천받은 허은 목사는 “부정한 청탁이나 이권과 반목을 떨치고 공교회의 거룩성 회복과 한국교회를 견인해 가는 교단이 되는 일에 최선을 다해 섬기겠다. 서기직을 감당함에 있어 경청, 현장, 섬김의 자세로 일하겠다”고 인사했다.

▲노회장:윤정우 목사(연제중부교회) 부노회장:배영조 목사 강기동 장로 서기:백인석 목사 부서기:홍석진 목사 회록서기:이성규 목사 부회록서기:박준식 목사 회계:김성용 장로 부회계:김한규 장로 ▲총회총대:윤정우 허은 이진철 이태영 김충규 신원욱 남건우(이상 목사) 강기동 조평제 전재봉 배도열 이광재 김한규 오신세(이상 장로).

동수원노회

동수원노회는 4월 12일 시은소교회(김철승 목사)에서 제33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신임원 선출 등 안건을 처리하고, 이종석 목사(광교제일교회)를 제106회 총회 부서기후보로 만장일치 추천했다. 이종석 목사는 “부족한 저를 총회 부서기후보로 추천해 주셔서 감사하다. 열심히 노력해서 부서기에 당선되어 노회원과 총회 앞에서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섬기겠다”고 인사했다.

노회원들은 증경노회장으로 구성된 지도위원회에서 임원과 총대 후보를 공천받고, 반대 없이 신임 노회장 박철수 목사(새능력교회)를 비롯한 임원과 총대를 선임했다.

한편, 동수원노회는 총회 제102회기 조직교회실사위원회 조사 과정에서 조직교회 숫자가 노회 구성에 미달한다는 문제제기가 있었다. 이에 대해 이종석 목사는 “그동안 계속 소속 교회들이 당회를 구성했다. 동수원노회 조직교회 문제를 선관위에 제기하면, 분명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노회장:박철수 목사 부노회장:진선익 목사 선재규 장로 서기:최근영 목사 부서기:조영기 목사 회록서기:김영습 목사 부회록서기:양용전 목사 회계:김진양 장로 부회계:임윤근 장로 ▲총회총대:민규식 이종석 박철수(이상 목사) 선재규 임윤근 박찬흥(이상 장로) ▲총회실행위원:박철수 목사 ▲기독신문 이사:이종석 목사 ▲GMS 이사:민규식 목사.

서울한동노회

서울한동노회가 제106회 총회 부회계 후보에 지동빈 장로(강변교회)를 추천했다. 서울한동노회는 4월 12일 경기도 이천은광교회(김상기 목사)에서 제17회 정기회를 열고, 지 장로를 만장일치로 추천하기로 결의했다.
지동빈 장로는 노회원들 앞에 나와 인사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일은 하지 않고, 총회와 노회의 이름을 빛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노회는 교육부장 후보에 김상기 목사(이천은광교회)를 추천했다. 김 목사는 “어려움을 겪는 교회와 목회자들을 돕고 싶은 마음에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면서 “섬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최선을 다해 소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한동노회는 코로나19를 감안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유지하며, 성찬 등을 생략하고 일정을 최대한 단축해 정기회를 진행했다.

▲노회장:박진원 목사(온누리교회) 부노회장:이태섭 목사 김영갑 장로 서기:이견수 목사 부서기:박정래 목사 회록서기:오인환 목사 부회록서기:오준규 목사 회계:김기정 장로 부회계:김화호 장로 ▲목사이거:이태화(서울북) 이종하(서경) 남궁정상(서전주) 임민혁(충청) 김민기(평양제일) 김경민(동광주) ▲목사이래:이눈(경기) 엄태호(수도) ▲총회총대:박진원 김상기 이영형(이상 목사) 지동빈 김영복 송봉훈(이상 장로).

시화산노회

시화산노회는 4월 12일 운평교회(김충현 목사)에서 제9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노회장 김충현 목사를 비롯해 새로운 임원과 총대를 선출하고 회무를 처리했다. 특별히 노회원들은 김종택 목사(발안제일교회)를 제106회 총회 부서기 후보로 만장일치 추천했다. 김종택 목사는 “총회 부서기후보로 추천해 주신 하나님과 노회원들에게 감사하다. 그동안 총회를 섬겨온 경험을 바탕으로 겸손하고 성실하게 직무를 감당하겠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노회장:김충현 목사 부노회장:박재완 목사 김재열 장로 서기:박양수 목사 부서기:김성중 목사 회록서기:박흥렬 목사 부회록서기:서용호 목사 회계:정재영 장로 부회계:백윤복 장로 ▲총회총대:김충현 김종택 김해수(이상 목사) 김재열 박영수 김창룡(이상 장로).

정재영 기자, 김병국 기자, 박민균 기자, 조준영 기자, 정형권 기자, 박용미 기자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