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남노회

군산남노회 봄 정기회에서 총대선거를 위한 개표작업이 한창이다.

군산남노회는 제82회 정기회를 3월 30일 군산 서광교회에서 개최하여 노회 설립 80회기를 기념한 역대노회 결의서 합본집 제작에 대한 보고를 받고, 정식 발간 후 가을정기회 시에 배부하기로 했다. 노회 상조비의 상향조정 문제는 임원회에 맡기기로 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지교회의 재정 악화를 감안해 노회 상회비 3개월분을 면제하기로 했으며, 은퇴를 앞두고 사임한 이완수 목사를 대신한 교회자립위원장 선정을 임원정치부에 맡기기로 결정했다. 군산사랑의 교회(문건호 목사)와 김은일(익산예본교회) 소태범(군산동광교회) 목사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군산남노회 부노회장을 지내고 소속교회에서 원로장로로 추대된 경우 노회 정기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초청장로’로 삼도록 하는 규정을 노회 규칙에 삽입하기로 했으며, 노회 서류와 양식들을 관리할 전산부를 상설기관으로 설치하자는 안을 임원회에 맡겨 처리하도록 했다.

▲노회장:안창현 목사(서광교회) 부노회장:이형태 목사 신완철 장로 서기:최재신 목사 부서기:송하석 목사 회록서기:이희식 목사 부회록서기:문성환 목사 회계:노길진 장로 부회계:최승진 장로 ▲총회총대:안창현 박정권 강동호 이형태(이상 목사) 신완철 이재순 김영식 양세정(이상 장로) ▲기독신문 이사:강동호 목사 ▲GMS 이사:안창현 목사 ▲총회실행위원:박정권 목사 ▲전북신 이사:장일순 안창현 박정권 유일용(이상 목사).

김제노회

김제노회 봄 정기회에서 광활교회 순교자 최원귀 집사의 후손 최영 선교사에게 순교증서가 전달되고 있다.

김제노회는 제120회 정기회를 3월 23일 김제영광교회에서 열고 전북신학교 건축 미지급액과 부지 정리를 위한 재정청원안을 총회에 헌의하기로 했다.

목회자들이 신학교 졸업 후 혼합된 신학사상과 접하는 과정에서 교단 신학의 정체성을 상실하는 현상에 대처하기 위해 목회자재교육에 대한 연구를 실시하도록 총회에 헌의하기로 했으며, 재교육의 시점과 시기는 총회나 임원회에서 정해 시행해주도록 요청했다.

또한 노회 규칙을 개정해 화해조정위원회를 신설하고 노회 산하 지 교회에서 갈등과 분쟁이 발생하였을 때 임원회 위임에 의해 그 문제를 조정하고 화해시키는 역할을 하도록 했다. 위원은 총 5명으로, 임기는 각 1년으로 정했다. 이밖에 은급부 주최 은퇴식을 4~10월 사이 은퇴자들은 가을노회 정기회 중에, 11~3월 사이 은퇴자들은 봄 정기회 중에 실시하기로 했다.

▲노회장:문영곤 목사(풍성한교회) 부노회장:유점열 목사 나양균 장로 서기:나영석 목사 부서기:조병남 목사 회록서기:김찬홍 목사 부회록서기:백영현 목사 회계:김영헌 장로 부회계:김준형 장로 ▲총회총대:문영곤 유점열 나영석 강동현 하재삼 최준환 양병국 박인식 소상진 김장섭(이상 목사) 나양균 김영헌 김준형 송찬섭 박주철 이형석 김형곤 강득상 김종옥 김용신(이상 장로) ▲기독신문 이사:문영곤 목사 ▲GMS 이사:강동현 최준환(이상 목사) ▲총회실행위원:문영곤 목사 ▲전북신 이사:김정규 박인식 조병남(이상 목사) 김형곤 김종옥(이상 장로) ▲목사이래:이주환(인천) 김학수(이리) 김승식(남평양) 정유민(동전주) 박형석(서서울) ▲목사이거:방경만(서전주) 오택주(남전주).

동전주노회

동전주노회는 제92회 정기회를 3월 23일 전북신학교에서 개최하고 한기영 목사(전주은강교회)를 제106회 총회 부회록서기 후보로 추대했다. 또한 전광훈 목사의 이단성 규명을 총회에 헌의하는 한편, 황성일 목사(오동교회)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노회장:서철승 목사(화평의교회) 부노회장:진상욱 목사 김종구 장로 서기:이산호 목사 부서기:이한열 목사 회록서기:노사무엘 목사 부회록서기:박창석 목사 회계:정종옥 장로 부회계:김용철 장로 ▲총회총대:서철승 한기영 박창석 박종만 박노권 오명현(이상 목사) 정종옥 김종구 김영진 강세희 이창희 김종운(이상 장로) ▲기독신문 이사:박종만 목사 ▲GMS 이사:한기영 목사 ▲총회실행위원:한기영 목사 ▲전북신 이사:한기영 백병람(이상 목사) 이창희 정종옥(이상 장로).

전북남노회

전북남노회는 제73회 봄 정기회를 3월 3일 정읍 마태교회에서 열고 노회 역사집 발간을 위해 역사편찬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또한 미래자립위원회 기금확보를 위해서 지 교회 결산액 1%씩을 납부하기로 했다.

▲노회장:임철제 목사(송암교회) 부노회장:강삼동 목사 강경호 장로 서기:서석동 목사 부서기:윤재광 목사 회록서기:김유순 목사 부회록서기:도상규 목사 회계:김완철 목사 부회계:김상기 장로 ▲총회총대:임철제 양병오 김양곤(이상 목사) 강경호 김상기 윤기홍(이상 장로) ▲기독신문 이사:임철제 목사 ▲총회실행위원:양병오 목사 ▲광신대 이사:김용호 목사 ▲전북신 이사:김양곤 김동언 문인욱 임철제(이상 목사) ▲목사이래:김충헌(경평).

중전주노회

중전주노회는 제21회 정기회를 3월 23일 전주 CBS전북방송에서 열고 지난 회기 임원들을 유임했다.
▲노회장:정창수 목사(예린교회) 부노회장:진두석 목사 김재옥 장로 서기:손길남 목사 부서기:정헌양 목사 회록서기:강명수 목사 부회록서기:김민호 목사 회계:박승해 장로 부회계:문성대 장로 ▲총회 총대:정창수 진두석 박승규(이상 목사) 김재옥 박철 정점모(이상 장로) ▲목사이래:홍기원(충청) ▲목사이거:조성은(평양제일).

충북노회

충북노회는 제144회 정기회를 3월 23일 가경제일교회(문성락 목사)에서 개최했다.

노회원들은 노회장 양영지 목사를 비롯해 신임원과 총대를 선출하고, 박순석 목사(예수열방교회)를 제106회 총회 선거관리위원 후보로 추대했다. 또한 노회원의 교류와 지역 전도를 위한 코이노니아센터 건립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을 선정했다. 설립 100주년을 맞은 부강장로교회를 축하하고 기념예배와 행사를 진행토록 했다.

▲노회장:양영지 목사(예향교회) 부노회장:유병재 목사 박성훈 장로 서기:허정집 목사 부서기:성경완 목사 회록서기:한대성 목사 부회록서기:김기원 목사 회계:조세동 장로 부회계:이양우 장로 ▲총회총대:양영지 박종운 유범환 박순석(이상 목사) 박성훈 김만종 오덕인 양승지(이상 장로) ▲목사이래:정권철(세평중앙교회) ▲총회실행위원:박종운 목사 ▲기독신문 이사:박순석 목사 ▲GMS 이사:박종운 목사

함동노회

함동노회 정기회에서 총회 회록서기 후보로 추천받은 이종철 목사가 인사하고 있다.

함동노회가 제70회 정기회를 4월 5일 은혜성산교회(김일기 목사)에서 열고, 이종철 목사(두란노교회)를 제106회 총회 회록서기 후보로 추천했다. 현 총회 부회록서기인 이종철 목사는 “지난해에 노회의 기도와 도움으로 부회록서기에 당선돼 총회를 섬길 수 있었다. 올해도 추천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다음 회기에도 총회 발전에 기틀이 되고, 노회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인사했다.

▲노회장:김일기 목사(은혜성산교회) 부노회장:이승도 목사 김성대 장로 서기:남성욱 목사 부서기:박종일 목사 회록서기:오에녹 목사 부회록서기:조영성 목사 회계:김상봉 장로 부회계:김원식 장로 ▲총회총대:김일기 김철중 이종철 성기영 김선익 이승도(이상 목사) 김성대 나명주 송희호 공영출 이종일 정홍채(이상 장로) ▲총회실행위원:김철중 목사 ▲GMS 이사:성기영 목사 이승도 목사 ▲기독신문 이사:이종철 목사 ▲목사이래:이성진(수도) 김선남(동안주) ▲목사이거:박응수(대구중) 김진한(평양제일) 이승훈(동대구) ▲교회설립:능력교회(조영성 목사).

정재영 박민균 조준영 기자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