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노회 임원들이 기도원에서 첫 임원회를 열었다. 사명감을 갖고 노회를 섬길 것을 다짐하는 기도와 회의를 가진 후 기념행사를 갖고 있다.
경북노회 임원들이 기도원에서 첫 임원회를 열었다. 사명감을 갖고 노회를 섬길 것을 다짐하는 기도와 회의를 가진 후 기념행사를 갖고 있다.

경북노회

경북노회는 3월 8~9일 성주읍교회(김종화 목사)에서 제188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총회군목부장 후보에 이인순 장로(동명교회), 총회선거관리위원 후보로 홍성헌 목사(성주중앙교회)를 각각 추천했다.

노회는 총신대 정이사 선임에 깊이 관계된 인사들에 대한 조사처리를 총회에 헌의키로 했다. 또한 허경영 씨의 하늘궁에 대한 사이비 조사와 명산교회 교회수리비 재정청원을 총회에 헌의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선거공영제를 위한 연구위원을 구성했다.

한편 경북노회 임원들은 정기노회를 마친 직후 주암산기도원을 찾아 기도로 첫 임원회를 시작했다. 회의에 앞서 임원들은 로마서 12장 9~13절과 디모데후서 2장 23~26절을 묵상하며, 1년간 어떤 자세로 노회를 섬길 것인지 묵상했다. 이어 주님을 섬기는 마음으로 서로 존중하는 노회 문화 정착, 주님 앞에 부끄럼 없이 소임 감당, 억울한 사람이 없도록 하나님의 말씀의 원칙에 따라 공의롭게 노회를 잘 이끌 수 있도록 간구했다.

노회장 김종화 목사는 “은혜의 추억이 있는 장소에서 첫 임원회를 가진 것은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하는 동시에 초심을 잃지 말자는 의미”라며 “임원들은 기도를 통해 첫 헌신과 첫 사랑의 마음으로 치우침 없이 겸손함으로 노회를 섬기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노회장:김종화 목사(성주읍교회) 부노회장:박종국 목사 이민호 장로 서기:최수환 목사 부서기:송종필 목사 회록서기:조무웅 목사 부회록서기:전용남 목사 회계:김인규 장로 부회계:김배근 장로 ▲총회총대:김종화 임용택 홍성헌 박신득 우봉석 홍승표 최수환(이상 목사) 이민호 이인순 신일균 박경일 김용수 배효권 김인규(이상 장로)

경안노회 정기회에서 선출된 새 임원진들이 인사를 하고 있다.
경안노회 정기회에서 선출된 새 임원진들이 인사를 하고 있다.

경안노회

경안노회는 제189회 정기회를 3월 8일 영양서부교회(박병석 목사)에서 개최하고, 회무를 처리했다.

▲노회장:고성진 목사(광염교회) 부노회장:박상렬 목사 이종호 장로 서기:남해길 목사 부서기:이경용 목사 회록서기:주재필 목사 부회록서기:유정훈 목사 회계:한상화 장로 부회계:김광선 장로 ▲총회총대:고성진 박병석 박상렬(이상 목사) 권택성 한상화 서성표(이상 장로).

대경노회에서 총회회계 후보로 추대를 받은 홍석환 장로가 감사인사를 하고 있다.
대경노회에서 총회회계 후보로 추대를 받은 홍석환 장로가 감사인사를 하고 있다.

대경노회

대경노회는 3월 9일 대구부광교회(김성일 목사)에서 제188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제106회 총회회계 후보로 홍석환 장로(강북성산교회)를 만장일치로 추천했다.

총회회계 후보로 추천받은 홍석환 장로는 “섬기는 강북성산교회와 대경노회의 기도와 성원으로 부족한 사람을 추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총회 재정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하고 어려운 교회와 노회에 힘을 주는 활동으로 교회와 노회의 명예를 높이도록 사명 잘 감당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

노회는 정기회에서 미래자립교회에 지원되는 재정을 교회자립지원위원회로 이관하고, 조직과 제반 사항을 임원회에 맡기기로 했다.

▲노회장:김병희 목사(서변제일교회) 부노회장:송홍흡 목사 김병수 장로 서기:송주현 목사 부서기:원영호 목사 회록서기:조성규 목사 부회록서기:강승구 목사 회계:최수영 장로 부회계:박수영 장로 ▲총회총대:김병희 김일영 송홍흡 원영호 김장교 박기준(이상 목사) 김병수 김도연 김동권 홍석환 백현국 이범석(이상 장로) ▲위임목사청빙:김요의(대구평안교회) ▲목사이거:이종석(남부산남) 김정현(강원) 최월식(동대전제일) 이종대(구미) 박찬욱(안동) 이성훈(경청) ▲목사이래:김요의(남대구) 김수영(대구수성) 김성한(경북) 옥대석(경서) 유철호(경북) 김지훈(강동) 김요셉(대구수성) 최영석(대구중) 김경민(대구수성).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