횃불재단TV, 실시간 온라인 무료 강의 통해 새 시대 대안 제시

유튜브 횃불재단TV를 통해 목회의 본질은 유지한 채 다시 시작해야 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목회를 제안한다.
유튜브 횃불재단TV를 통해 목회의 본질은 유지한 채 다시 시작해야 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목회를 제안한다.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2학기부터 전 세계 2900여 명의 목회자, 사역자들에게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무료 강좌를 진행했던 기독교선교횃불재단(이사장: 이형자, 이하 횃불재단)은 3월 22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월요일 12주간 유튜브 채널 횃불재단TV를 통해 2021년 1학기 횃불회 강의를 지난 학기와 동일하게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팬데믹을 계기로 촉발된 언택트 시대 곧 패러다임 전환기라는 목회적 상황에 맞춰 목회자가 새롭게 준비되어야 한다는 의미에서, 횃불재단은 2021년 1학기 주제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목회 리부트(Reboot)”라고 잡았다. 횃불재단은 가르치고 전파하고 치유하는 목회의 본질을 유지한 채, 다시 시작해야 할 이 시대의 목회에 대한 제언을 한국교회에 던진다.

이를 위해 리부트해야 할 것을 ‘생각, 신학, 목회, 그리고 삶의 영역’으로 4가지 소주제로 나눠 목회적 관점으로 분석하고 목회적 대안을 제시한다.

12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횃불회는 유튜브 ‘횃불재단TV’를 통해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방송된다. 강의 이후 각 지역의 횃불회별로 조별모임도 진행한다. 조별 모임은 화상으로 진행되는데, 이 모임에서 목회자들은 서로 기도제목을 나누고 그날 들은 강의를 어떻게 목회에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다. 그리고 모임을 통해 비대면 상황 속에 교단 배경과 지역을 넘어, 모두 동역자라는 의식과 서로를 위해 기도하는 공동체가 되는 큰 유익이 될 것으로 보인다.

등록은 홈페이지와 각 지역 횃불회를 통해 받는다. 등록한 사람에게는 접속 링크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해외의 사역자들을 위해서는 시차와 관계없이 24시간 접속할 수 있는 별도의 링크를 전달받아 시청할 수 있다.

※ 유튜브 ‘횃불재단TV’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 참여방법
▲ 일정: 3/22(월) ~ 6/7(월) (12주간)
  본방송: 매주 월(9:30~11:30), 
  재방송: 매주 목(9:30~11:30)
▲유튜브: 횃불재단TV, 등록비 무료
▲등록: www.torchmission.org를 통해 등록하면 접속 링크 문자로 전달
▲문의: 이경석 목사(010-9025-0201, kslee@torchcenter.org)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