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람이여, 도전하라!〉 (김은호/꿈이있는미래)

코로나19로 인해 세계는 유례없는 격동과 혼돈의 시대를 보내고 있다.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없을지 모른다는 위기의식도 고조되고 있다.

그러나 저자인 김은호 목사(오륜교회)는 이 어려운 시기에도 결코 하나님의 비전을 포기하지 말라고 이 책을 통해 말하고 있다. 하나님께서 위기의 때에 오히려 쓰기겠다고 하면 쓰시고, 이루시겠다고 하시면 이루실 것을 믿으며 오늘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은혜를 심장에 아로새기며 세상을 향해 도전하라고 말이다.

이 책은 저자가 2020년에 ‘하나님의 사람이여,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오륜교회 강단에서 전한 설교를 엮은 것이다. 책은 1부 ‘누가 도전하는가’를 시작으로, 2부 ‘무엇에 도전하는가’와 3부 ‘어떻게 도전하는가’로 이어진다.

저자는 삶의 어떠한 순간에도 주님이 주신 비전을 통해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증거하는 간증의 주인공이 될 것을 격려한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에는 세상이 줄 수 없는 위로와 평안, 소망이 있음을 역설하며,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만 인생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하게 됨을 담대하게 선포하고 있다.

“하나님의 사람인 우리가 추구해야 할 삶의 태도는 무엇일까요? 바로 ‘믿음의 도전’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도전은 십자가의 복음대로 살아내는 철저한 순종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의 비전을 선포하며,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과 충돌하는 견고한 믿음입니다.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에게 거침없이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며, 그를 사랑하는 하나님의 마음을 품는 일입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