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국 학생 환영! 선교사 목회자 자녀 수업료 전액 100% 장학 혜택

쉐마기독학교(이사장 김종준 목사)가 2021학년도 신입생 및 전·편입생을 모집한다. 쉐마기독학교는 붕괴하여 가는 공교육의 현실 앞에서 양질의 교육을 통해서 세계를 가슴에 품는 크리스천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세워진 인가받은 기독대안학교이다.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성경말씀에 근거해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물고기를 잡는 법’을 가르치는 유대인식 교육철학을 접목하여, 바른 인격형성과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아가피아 독서학습’을 사용한다.

쉐마기독학교의 학생들은 크리스천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 전교생 매일 새벽 큐티와 매일 첫 시간은 성경통독, 암송을 진행하며 성경과 창조론의 관점으로 집필된 미국 교과서로 학습을 하므로 자연스럽게 기독교적 세계관을 함양할 수 있다.

그리고 학생들은 교내 외 봉사활동을 통하여 성경적 지식과 청지기 정신, 경외함을 배우고 나눔의 실천까지 한다. 특히 예체능 교과군 에선 성악·합창·기악·실용음악·축구 등 다양한 수업을 통해 재학생의 예체능 기본기도 발달시킨다. 

세계를 가슴에 품는 크리스천 리더를 양성하는 쉐마기독학교는 한국에서 부모의 곁에서 자라며 미국의 우수 교육과정을 학습하고 자연스럽게 기독교적 세계관을 함양하는 교육을 지향한다.
세계를 가슴에 품는 크리스천 리더를 양성하는 쉐마기독학교는 한국에서 부모의 곁에서 자라며 미국의 우수 교육과정을 학습하고 자연스럽게 기독교적 세계관을 함양하는 교육을 지향한다.

특히 쉐마기독학교는 미국 명문 사학인 Fort Worth Christian School(이하 FWC)과 국제교육과정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미국 FWC의 교사들이 한국으로 파송하여 미국 정규 교과서로 원어민에 의해 국제 교육 과정을 배울 수 있어 한국에서 미국 유학을 하는 효과가 있다.

어린 학생들이 미국으로 조기유학을 가게 되면 문화적 충격과 어린 나이에 부모를 떠났다는 정서적으로 문제로 70%가 실패를 맛본다. 또 고비용 지출로 인한 경제적 부담은 자녀 유학의 가장 큰 걸림돌이 되어왔다.

그러나 쉐마기독학교에 입학하면 이 같은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저비용으로 한국에서 미국 유학의 효과를 가져 오는 글로벌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국인학교나 국제학교와 같이 입학자격 조건에 제한이 없으며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다.

또한, 본교에서 국제 교육과정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미국의 Southern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SACA)에서 인가받은 Fort Worth Christian School의 졸업장을 취득하게 해 미국 내 26개 주립대학에 프리로 입학하고 In state tuition의 장학 혜택도 누릴 수 있게 했다.

쉐마기독학교는 귀국학생을 위한 탁월한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초등 과정부터 고등학교 과정까지 전 학년을 국제교육과정으로 운영하므로 영어권 나라에서 유학 후 귀국하여 일반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대안학교로 학력인가를 받아 초·중·고교 통합체제로 운영되며, 우리나라 정규 교과 과정도 함께 이수하여 검정고시 없이 상급 학교로 진학할 수 있다. 국내 대학진학 시 정시 또는 수시전형과 대안학교 특별전형, 입학사정관제, 외국어 특기자 전형을 통하여 국내 대학진학이 다른 학교보다 유리하다. 

이와 함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외국어 교육도 이뤄진다. 국어·영어·중국어를 함께 이수하여 3개 국어를 완벽 마스터하게 한다. 또 크리스천 인재들이 독서를 통해 문제해결능력 및 창조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서 1주일에 1권의 책을 읽고 다양한 독서활동과 쓰기 훈련을 통해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친다.

쉐마기독학교의 수준 높은 교육과정은 2020년 졸업생 진학 성과에도 확연하게 나타났다. Purdue University, University of Massachusetts, Illinois State University, Th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The University Of Arizona, University Of Illinois, University of Arizona, 홍콩과기대학교 등 우수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쉐마기독학교의 김종준 이사장은 “양질의 교육을 받지 못하는 목회자와 선교사 자녀들을 위하여 수업료 100% 전액 장학 혜택을 주고 있다”며 “초등부터 고등 과정까지 전 학년을 국제교육과정으로 운영하므로 영어권 나라에서 유학 후 귀국하여 일반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밝혔다.

국제교육을 실현하는 기독 대안학교 쉐마기독학교는 수시로 입학 원서를 접수 받는다. 초1~고2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편입생도 모집 중이다. 위치는 경기도 양주시 서정대학 부근에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ishema.kr)나 ☎ 031-858-3144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