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지역장로회 신임회장 홍춘희 장로(사진 왼쪽)와 직전회장 원태윤 장로가 함께 인사하는 모습.
호남지역장로회 신임회장 홍춘희 장로(사진 왼쪽)와 직전회장 원태윤 장로가 함께 인사하는 모습.

호남지역장로회연합회(회장:원태윤 장로)는 12월 12일 함평교회(김운창 목사)에서 제29회 정기총회를 열고 함평노회 홍춘희 장로(함평교회)를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총회에는 광주·전남북에서 46명의 지역장로회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홍춘희 장로 사회, 명예회장 김종관 장로 기도, 김운창 목사 ‘너는 듣고 인도할지니라’ 제하의 설교, 함평노회장 박희종 목사 축도로 개회예배가 진행됐다.

계속된 축하순서에서는 전국장로회연합회 증경회장 심판구 남상훈 장로 격려사, 전국장로회연합회장 박요한 장로 축사, 광주전남지역장로회연합회장 정종식 장로 환영사가 이어졌다.

회무에서는 제주에서 진행된 장로부부수련회, 여수 금오도에서 개최된 낙도교회 봉사활동, 광주에서 열린 부부세미나 등 지난 회기 주요 사업과 재정 등을 결산했다. 또한 수년 동안 분열관계에 있다가 최근 전국장로회연합회와 호남지역장로회연합회 등의 중재로 화합을 이룬 전서노회장로회연합회의 합의서를 발표하는 시간도 있었다.

당초 전북 차례였던 수석부회장직은 상호 양해 하에 이번 회기에는 광주지역에서, 30회기와 31회기에는 전북지역에서 연이어 맡기로 했다.

홍춘희 장로는 당선인사에서 “새 회기는 ‘여호와 앞에 무릎을 꿇자’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기도하며 일하는 장로회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면서 “호남지역 장로 선후배들과 소통 연합하고, 복음전파를 위한 섬김을 열심히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명예회장:원태윤 수석부회장:오광춘 부회장:박민규 정동훈 이선희 서정성 송하정 정종식 한복용 송하정 박종태 박근우 김화중 최남규 김삼주 총무:이경준 부총무:박천석 김진수 이도현 심상희 박이철 권동혁 박세용 주창권 정원영 임성철 하태묵 이정재 서기:김영식 부서기:태준호 유봉환 회록서기:김병식 부회록서기:서한영 회계:홍동준 부회계:이종철 감사:최형춘 김형곤 김근택 서정모.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