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등 집합장소에서 체온 측정결과 ‘음성 확인’ 가능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고 있는 요즘,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서는 비싼 가격의 체온측정 장비를 놓고 사용하자니 부담스럽고 장비가 없으면 불안해서 고민이 많다. 물론 좋은 장비를 들여 놓을 수는 있지만, 교회나 사업장의 규모가 크지 않은 곳에서는 체온계를 가지고 사람들을 일일이 직접 측정해야 하는 실정이다. 이에 티쓰리컴(T3COM)은 합리적인 가격의 기기를 통해 온도 측정이 편리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스마트한 자동 체온측정기(T3C-4000)를 판매하고 있는 티쓰리컴 대표에게 판매하고 있는 제품에 관해 물었다.<편집자주>

 체온측정 기기에 대해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 티쓰리컴의 발열측정기는 기존의 체온계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목적을 두고 기획한 제품입니다. 체온을 측정하기 위해 기기 근처로 사람이 다가가면 기계가 스스로 사람의 체온을 측정합니다. 그래서 일일이 사람 체온을 측정하는 부담을 줄이고, 기기 자체에서 체온 정상 여부를 음성으로 알려줘서 간편하고 쉽게 이상 체온자의 입·출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사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가격이 경제적이고 제품의 이동이 간편합니다. 전원 공급 또한 쉬워, 누구나 원하는 곳에서 쉽게 설치하여 이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별도로 판매되는 전용 거치대와 함께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 바랍니다.
= 사용방법은 단순합니다. 체온측정을 위해 손 혹은 손목 등 신체의 일부분을 제품 전면 적외선 센서에 10cm 정도 근접하게 되면, 물체 확인 센서가 사람을 인식한 후 적외선 센서를 발동시켜 자동으로 센서가 인식한 사람의 체온을 측정하게 됩니다.

기기 후면에 배터리를 삽입하거나 휴대폰용 충전기를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기능들도 있습니까?
= 어디서나 체온측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알람 설정 · 온도 보정 · 볼륨 조정 · 언어 설정 · 섭씨 화씨 조정 기능 등이 들어 있습니다. 측면의 버튼을 이용하여 쉽게 설정하고 기능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의뢰에서 설치까지 걸리는 시간이 궁금합니다.
= 특별한 설치가 필요 없기 때문에, 구입 다음날부터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의뢰에서 설치까지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지만, 보통 오후 5시 이전에 구입하면 다음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방문자 기록 관리는 어떻게 합니까?
= 본 제품은 얼굴을 인식하여 저장하는 기능이나 QR코드 스캔 기능 등은 없습니다. 불특정 다수의 수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는 장소보다는 비싼 장비를 들여놓기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체온 측정할 수 있는 사람이 계속 지키고 있을 수 없는 교회나 사업장 등에서 사용하면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자부합니다.

그리고 체온 측정의 결과는 매 순간 바로 바로 음성으로 안내하고, 혹시 제대로 듣지 못했다면 바로 직전 32명까지 온도를 측정한 기록을 기기가 저장 보관합니다. 그래서 이상 소리를 듣고 방문자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측면의 ‘+ - 버튼’을 이용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하시고 싶으신 말씀은?
= 코로나19로 전 세계적으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들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온도 측정을 통해 사전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많은 비용을 들여서 좋은 기기를 설치할 수도 있지만, 온도 측정하는데 꼭 측정자가 있어야 하는 곳에서는 서로에게 부담스러운 일이 바로 체온측정입니다. 그리고 시장조사를 통해 타 제품의 이용금액이 만만치 않아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티쓰리컴의 온도측정기는 고가의 발열체크기와 달리 배터리를 사용하여 원하는 곳에 쉽게 설치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경제적인 어려움이 많은 현실에서, QR코드 인식과 본 온도측정기를 함께 사용한다면 방역기관에서 요구하는 자료를 모두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코로나19 대비 발열체크기로써 안성맞춤 제품인 티쓰리컴의 T3C-4000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판매가격: 148,000원
    ☎ 문의: 070-8872-4299, 
    010-5362-4298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