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재발견 시리즈> (마이클 리브스 외/이레서원)

이레서원에서 ‘믿음의 재발견 시리즈’(전 4권)를 발간했다. 마이클 리브스(영국 유니온신학교 학장)가 편집한 이 책은 편집자를 비롯, 4명의 실력있고 영감 넘치는 글을 쓰는 복음주의신학자들이 집필에 참여했다. 이 책은 우리 시선을 다시금 예수님께 고정시키게 만들고 우리 믿음의 첫사랑을 회복하게 해 준다. 양복 안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작아서 언제 어디서든 읽을 수 있다. 

시리즈 제1권 <기도하는 즐거움> (마이클 리브스 저)은 기도는 그리스도인의 주된 신앙의 실천이며 하나님과의 소통이라고 가르쳐 준다. 기도를 하기 싫어하는 죄성을 떨치고 기도의 기쁨을 누리기 위해 예수님의 기도를 본받으라고 조언한다. 제2권 <두려움 없는 전도>(폴 윌리엄스 저)는 전도의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확신(Conviction), 긍휼(Compassion), 자신감(Confidence) 등 3C를 제시하며 전도를 위해 준비할 일과 당장 사용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들을 가르쳐준다. 

제3권 <변하지 않는 말씀>(앤드루 윌슨 저)은 성경이 참되신 하나님의 말씀이며 무오한 진리라는 점을 예수님의 생애동안 하셨던 말씀을 추적하면서 알게 한다. 왜 우리는 예수님께서 인용하셨던 구약성경 뿐만 아니라 사복음서와 서신서까지 진리로 믿어야 하는지도 깨닫게 하며 성경 해석의 다섯 가지 원칙을 제시한다. 제4권 <담대한 믿음>(조너선 스티븐 저)은 우리가 믿음으로 승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이끄는 세 가지 위대한 동력은 믿음, 소망, 사랑인데 사탄은 두려움이라는 강력한 무기로 그리스도인들의 승리의 동력을 무력화시키려고 계략을 꾸민다고 말한다. 저자는 마태복음 8장에서 큰 놀이 일어나 배가 물결에 덮이게 되었을 때 두려워하다가 예수를 깨웠던 제자들의 이야기를 강해하면서 두려움을 이길 수 있는 길은 믿음이며 믿음은 날마다 예수님을 바라보는 데서 자라날 수 있다고 권면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