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청노회(노회장:천주용 목사)는 10월 27일 경산중앙교회에서 제177회 정기회를 열고, 매년 4월과 10월 첫 주일 지난 화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로 노회일정을 변경하기로 가결하다. 노회는 코로나19로 힘든 개척 및 미래자립 교회를 돕기 위해 ‘경청노회주일’을 정하고, 총 1억578만6000원의 헌금을 모아 총 4차에 걸쳐 격월로 지원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목사안수:김주식 강석진 정재창 김규성 황태식 권병훈 문종현 천다니엘 구진원 최세호 ▲강도사인허:김동원 김성근 박휘 서종호 신원관 임영광 윤은총 최영광 허성도 ▲목사이래:박영철(동대구) 홍일채(동대구) ▲목사이거:이윤종(서중) 이상길(동대구) 손병규(대경) 박봉만(진주) 장병석(남부산동) 박용운(중부산) ▲경청성경전문대학-이사장:김재석 장로 학장:석광희 목사.

고흥보성노회(노회장:이형섭 목사)는 제152회 정기회를 10월 20일 고흥제일교회에서 열고 공석이었던 목사부노회장 보선에서 최동식 목사(고흥읍교회)를 선출했다. 노회는 현재까지 노회 분담금 운영방식을 폐하고, 노회 경비와 미래자립교회 지원에 필요한 재정을 편성하여 지교회가 노회에 납부하도록 했다. 시찰 경비는 시찰 내에서 운영하기로 했으며, 분담금 조정을 임원 및 재정부에 맡겼다. 노회공문 전자발송을 기존 문서발송과 병행하고, 노회원과 총대의 정보사용동의서를 받아 활용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분담금 조정 청원은 기각했으며, 장동교회 김○○ 목사 신변처리의 건은 재판국을 조직해 처리하기로 했다. 
▲목사안수:주요섭 ▲강도사인허:노성진 

군산노회(노회장:정진관 목사)는 제81회 정기회를 10월 27일 군산 청소년수련원에서 열고 사이비이단에서 본 교단 목사로 사칭한데 대해 총회 차원에서 고소할 것을 요청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홈페이지에 본 교단이 회원으로 기재된데 대해 삭제가 이루어지도록 총회에 청원하기로 했으며, 기쁨나눔교회와 김경태 목사를 회원으로 받았다.
▲목사안수:이창용 ▲강도사인허:김선교 이진환 전보아스 최장혁 김대범 ▲목사이래:권창모(서강).

관서노회(노회장:고영배 목사)는 제90회 정기회를 10월 12일 서울팀비전센터에서 개최했다. 노회는 노회발전기금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회원들에게 지원하기로 결의했고, 총회전도부장과 총회군선교사회장에 선출된 변충진 목사와 육심태 목사에 대한 축하 시간을 가졌다.
▲목사안수:김시철 박은성 최창범 ▲강도사인허:박범수 박일용 이정복 주찬양.

김제노회(노회장:박인식 목사)는 제119회 정기회를 10월 27일 김제노회회관에서 열고, 농촌 미자립교회인 백산동부교회 생활관 건축을 위해 노회 산하 58개 교회에서 특별헌금한 3314만 3000원을 전달했다.
▲강도사인허:김충만 김충일 ▲목사이래:김성구(목포) 김옥식(경일) 임재희(충청) 신광섭 박정수(서평양) 오택주(남전주) 박민원(중전주) 이주환(인천) ▲목사이거:김경민(서울남).

남광주노회(노회장:이영록 목사)는 제27회 2차 임시회를 광주중앙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안수:김재하 김종현 박준영.

남중노회(노회장:황재경 목사)가 제101회 정기회를 10월 12일 주원교회에서 열고, 말씀기도교회 설립을 허락했다.
▲목사안수:김복민 박정철 최영진 ▲강도사인허:이정표 ▲목사이래:최광렬(군산) ▲목사이거:최호민(황해).

서부산노회(노회장:김현진 목사)는 10월 12~13일 명성교회에서 제191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교회를 돕기 위해 노회임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을 진행했다. 취지에 공감한 노회원들과 여전도회연합회, 교역자회 등도 참여해 모금한 총 1000만원을 임대료를 내지 못하는 미래자립교회를 우선적으로 돕기로 했다.
▲교회합병:벧엘교회(우지성 목사)와 은광교회(권혁길 목사).

서울노회(노회장:허세영 목사)는 10월 13일 서대문교회에서 제98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목사안수:노태진 김형용 김용찬 이성원 황금필 김요셉 신남철 이종화 박요한 엄총명 김황호 곽현우 신은수 오인환 최지민 문형철 이애희 ▲강도사인허:서은찬 조상훈 이요셉 최영빈 김상범 권야긴 박모세 양현서 박성대 ▲목사이거:유승삼(강동) 김진곤(부산) 엄총명(서울북) ▲교회가입:소담교회(채희성).

서울강남노회(노회장:장홍기 목사)는 제90회 정기회를 10월 19일 강남교회에서 갖고, 창신교회 이규태 씨 외 109인이 제기한 유상섭 목사 고소 건을 총회에 위탁판결하여 처리하기로 했다.
▲목사안수:이은총 김남훈 임성헌 유태상 김찬규 엄태환 김현수 황봉규 신우영 구예성 강승권 지원일 이경주 최양지 ▲강도사인허:문대성 양석원 윤준호 이부형 이희석 조형래 ▲목사이래:김영범(서울남) 박영(동서울).

전북남노회(노회장:이상운 목사)는 제72회 정기회를 10월 13일 익산 광지교회에서 열고 장용옥 목사(열린교회)와 이호수 장로(마태교회)의 은퇴식을 거행했다.
▲강도사인허:김다헌 ▲목사이래:이민우(황해).

전북서노회(노회장:정진묵 목사)는 10월 19일 남원 사랑제일교회에서 열린 제90회 정기회에서 임원회와 각 상비부 모임 시 식사비 및 여비 2만원씩은 노회에서 제공하고, 여비 1만원은 은급비로 예치하기로 했다. 또한 박성용 이철호 목사의 은퇴식을 거행했다.
증경노회장 상회비 조정의 건은 재정부에서 충분히 논의한 후 규칙부로 넘겨, 제91회 정기회 이전 처리하기로 했다. 이번 정기회는 본부인 사랑제일교회 외에 정읍 아름다운교회와 전주 새벽을여는교회를 거점장소로 삼아 온라인 화상회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목사안수:박성준 ▲강도사인허:강성진 ▲목사이래: 김치현(전남제일).

전북제일노회(노회장:서상진 목사)는 제170회 정기회를 10월 12일 남원 지리산허브밸리에서 열고, 권장사항이었던 총회세례교인헌금 납부를 노회 규칙으로 정해 의무사항으로 실시하도록 했다. 또한 생터성경사역원에서 활동하는 김강현 목사를 기관목사로 허락했다.
▲목사안수:현덕환 ▲강도사인허:강명훈 김평강.

중부산노회(노회장:박세광 목사)는 제191회 정기회를 10월 12일 전포교회에서 개최하고, 오태식 목사를 부산신학교 학장 후보로 추천키로 했다.
▲목사안수:김지훈 서진우 이영석 정영풍 조승윤 주찬양 ▲강도사인허:서민석 임지훈 하영진 하창수 ▲교회폐쇄:아멘교회.

중서울노회(노회장:이상협 목사)는 제82회 정기회를 10월 13일 맑은교회에서 개최했다. 노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노회임원, 상비부장과 서기, 시찰장과 서기, 위원장과 서기 등 50명만 출석하고, 온라인화상회의로 정기회를 진행했다.
▲목사안수:김민규 김민석 김대중 김승규 박성진 신웅식 이준구 정현호 ▲강도사인허:김성현 백창록 신승훈 이홍조 전영천 최병석 ▲목사이래:김충(서울강서) 이병우(이리) ▲목사이거:조장현(안동) 황영환(경기) 고화성(서울남).

호남노회(노회장:노준태 목사)는 제28회 2차 임시회를 10월 13일 광주 주사랑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안수:임향남.


정정합니다

10월 27일자 제2267호 8면 노회 정기회 결의서에서 경기노회 노회장을 예수비전교회 정우길 목사로 정정합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