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교사운동, 참여 교사·학생 모집

좋은교사운동(공동대표:김정태 김영식)이 코로나19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으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지원을 위해 ‘학습결연 119 캠페인’에 나섰다.

학습결연 119 캠페인은 전체 학생들의 학습참여를 보다 세심히 점검하고, 학습을 어려워하는 일부 아이를 찾아, 원격 또는 교실에서 개별 만남을 갖고, 수업 외 별도의 정기적 학습관리 또는 학습지원 기회를 제공하는 교사들의 실천 캠페인이다.

주요 활동은 ▲온라인 커뮤니티 구성 ▲교사 집단지성을 통한 학습지원 노하우 공유 ▲전문가와 연결해 보다 나은 학습지원 해법 찾기 ▲학습지원에 필요한 제도와 정책 발굴 제안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교사는 학습결연 119 캠페인 참여 신청→학습지원 필요학생 선정→학습지원 방식 결정(집중 관리, 개별지도, 온라인, 오프라인)→학습지원 실천→실천사례 공유 등의 순서로 참여가 가능하다.

좋은교사운동은 지난 20년 동안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경제적으로 지원하는 1:1결연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특히 이번 학습결연 119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에서 1:1결연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의 삶을 지원하는 일을 중심에 놓고 교사의 삶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좋은교사운동의 핵심 캠페인이다.

좋은교사운동은 “학생들이 겪는 학습의 어려움은 초등 단계에서부터 기초적인 학습역량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국가적 학습안전망이 함께해야 성과를 거둘 수 있다”며 “좋은교사운동은 교사들의 실천 운동이 확산되어 교사와 학교에 대한 신뢰가 회복되고, 학습의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실제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학습결연 119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교사와 학생은 11월 30일까지 좋은교사운동의 캠페인 사이트(http://url.kr/EcxjG5)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학습 지원하는 경우 가정통신문 양식 ▲임시 등교해 학습지원을 하는 경우 학교장 결재 양식 ▲임시 등교해 학습지원을 하는 경우 학부모 동의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