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아이티, AI안면인식 열감지 관리솔루션 제공

(주)인성아이티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AI안면인식 열 감지패드를 판매 및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 많은 기관과 교회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AI 안면인식 열 감지패드 관하여 관련 담당자에게 물었다. <편집자 주>
 

어떤 제품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 AI 안면인식 열 감지 관리 솔루션은 FRTC-3000이며, 독일의 정밀한 센서기술과 중국의 GLOBAL NO.1 AI기술, 그리고 한국의 S/W가 더해진 제품입니다. 기존에 상용화된 제품에서 단점들을 극복하고, 얼굴인식률과 인식속도를 개선한 기기입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는 미리 온도를 확인해서 질병 확산을 방지해야합니다. 특히 교회처럼 많은 사람이 다니며, 계속 모임을 해야 하는 장소에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제품입니다.

기기의 특징이 궁금합니다.

인성아이티에서 제공하는 AI안면인식 열감지 관리솔루션 제품은 얼굴인식·온도감지·마스크 검사까지 한 번에 확인하며, AI와 머신러닝 등 최신 기술을 통해 높은 안면인식률과 빠른 인식속도를 갖추고 있다.<br><br>
인성아이티에서 제공하는 AI안면인식 열감지 관리솔루션 제품은 얼굴인식·온도감지·마스크 검사까지 한 번에 확인하며, AI와 머신러닝 등 최신 기술을 통해 높은 안면인식률과 빠른 인식속도를 갖추고 있다.
 

= 본 제품은 AI에 다중의 카메라를 내장하고, 센서의 보정적용으로 안면인식을 하여, 높은 안면인식률과 빠른 인식속도로 개선한 제품입니다. 또한, 기존 유사제품의 품질 및 오류개선을 위하여 학습된 머신 러닝수치를 적용해 성능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초부터 회사, 공공기관, 대형교회 등에서는 이미 AI안면인식패드를 도입하여 실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급하게 도입하다 보니, 얼굴 인식속도나, 열감지의 정확성, 한글화 오류 등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그런 제품 중에서 여러 가지 테스트를 거쳐, 가장 인식속도가 빠르면서도 인식률이 높은 이 제품을 채택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본 제품은 신속하게 얼굴을 인식하고, 타사 대비 빠른 인식속도로 안면인식과 동시에 체열도 빠르게 측정해 주며, 높은 해상도와 타사 대비 가장 넓은 화면으로 바로 상황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얼굴인식 후에는 DB관리로, 성도 출입관리 및 통제까지 가능합니다.

제품 설치 및 이후 관리는?
= 구매를 의뢰하면 설치까지 서울/경기는 하루면 가능하고, 지방은 일정 협의 후 설치가 가능합니다. 최근 이 제품의 수요가 급격히 많아져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재고가 갑자기 소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를 제외하고는 평균적으로 위의 기간이면 충분합니다.

본 제품은 제한적 2년 무상보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년 안에 제품 자체의 하자 혹은 불량 발생 시 교체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고의적인 제품 손상이나 관리소홀로 인한 보증은 지원이 되지 않으며, 방문교체 시 지역에 따라서 설치비는 별도입니다.

대여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 대여(렌탈)계약을 통해서 진행됩니다. 기본 2년 약정 계약이며, 보증금이나 월 대여료는 계약 시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여 시에도 2년 동안 제한적 무상보증 서비스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설치를 진행한 교회가 있을까요?
= 교회에 설치를 진행한 곳도 있습니다. 저희가 처음 본 제품을 홍보하고 제안하던 곳은 공공기관, 은행, 기업, 병원입니다. 하나, 신한, 제일 등 은행들과 여러 병원 및 기업과 기관 등에 주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설치된 저희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서, 출석 교회에도 기기를 설치해달라는 문의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코로나19로 인해 교회에도 출입시 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이 필수로 되는 시점에, 인성아이티가 교회에도 본 제품을 제안하게 됐습니다.

코로나 이후, 기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 코로나19 이후에도, 호흡기 관련 질병은 계속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교회도 발열체크를 통해 호흡기질환 확산을 방지하는 시스템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저희는 이 제품을 추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이 고민했습니다. 교회에서 ‘지금 필요하긴 하지만, 제품을 구매하고 나중에 일회용품처럼 버릴 거면, 효율적으로 재정을 관리하는 교회에서는 비효율적인 구매라고 생각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일회용품처럼 단순히 저렴하기만 하고 품질도 보증이 안 되는 그런 제품이 아닌, 활용성이 높은 제품을 서비스합니다.

추후 본 제품은 출입 통제 및 입구 감시용 CCTV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하시고 싶으신 말씀은?
= 코로나19와 최근 폭우로 인한 모두가 힘들지만, 그래도 작게라도 모이고 예배드리려고 힘쓰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저희는 더욱 희망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교회는 사역에만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나머지는 저희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함께 극복합시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