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을 의지하며 나아가다”

<왜 교회 컨설팅인가?>
(김성진 지음 / 248면 / 12000원 / 쿰란출판사 / 7월 15일 발행)

“교회를 컨설팅하는 것은 영성을 분석하는 것이 아니다. 공동체가 지속 성장과 성숙이 가능하도록 돕고, 주님의 말씀을 교회가 이룰 수 있도록 세상에 다가설 수 있는 전략을 돕는 사역이다.”

어떻게 하면 세상의 빠른 변화 속에서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교회의 사명을 감당해 갈지 연구하여 올바른 해법을 제시해 주는 ‘교회 컨설팅’이란 주제로 써 내려갔다. 저자는 이번 책을 통해 위기의 한국교회가 새로운 이정표를 만드는 데 주춧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썼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 가운데 복음의 씨가 뿌려질 토양을 분석함으로 전도와 선교에 활용할 영적인 전략 전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임상 경험과 실제를 담아냈다. 이 책을 통해 모든 목회자와 교회의 지도자들이 자신과 교회 문제를 극복하기를 바란다.

▒ 저자 소개/ 김성진 목사

  학부에서 법학을 전공(BSL) 하고 ROTC 중위로 전역했다. 현대기획실을 거쳐 기업을 운영하는 중,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침례신학대학원(M.Div.)에서 신학을 하였고 대형교회에서 전도사와 부목사(7년)로 섬겼다.

교회 개척 후 수년간 사역하면서 신학석사(Th.M.), 목회리더십 학위(Ph.D.)를 받고, 건강한 한국교회를 세우고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실현하는 좋은 교회를 이루게 하는 비전과 사명으로 시카고에서 목회컨설턴트 자격을 취득하고 평생학습을 주창하며 지금도 일반 대학원 컨설팅 박사과정(Ph.D.)을 수학하고 있다.

2001년 1월부터 목회컨설팅연구소를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GBC 국가공인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턴트, CMC 국제 공인 컨설턴트, 경영컨설턴트(성균관대학교), 한국 M&A거래소 거래사 자격 등을 취득하여 ‘교회와 목회 전문 컨설턴트’, ‘시니어 목회자 청빙 헤드헌터’, ‘ 교회 CSR 컨설턴트’, ‘ 교회 M&A 컨설턴트’로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Church Planting>, <Church Mapping>, <바로 그 교회>, <나는 담임목사입니다>, <왜 교회 컨설팅인가?>(한국교회 미래 대안시리즈 1권), <담임목사 청빙 이렇게 하라>(한국교회 미래 대안시리즈 2권), <한국교회의 지속성장을 여는 CSR>(한국교회 미래 대안시리즈 3권), <이제 멘토링 목회이다>, <영적 멘토링의 기술> 등 다수가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