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개발원, 여름성경학교·수련회 무료 영상 콘텐츠 공개

총회교육개발원이 여름성경학교와 수련회를 손꼽아 기다려왔을 기독 가정을 위해 무료영상 콘텐츠를 전격 공개했다.

총회교육개발원은 예배에서부터 공과와 활동, 퀴즈까지 모든 성경학교 과정을 가정에서 함께할 수 있도록 7월 3일 영유아부·유치부를 시작으로, 7월 10일 유년부, 7월 17일 초등부·중고등부 온라인 가정 성경학교와 수련회 영상을 홈페이지(http://총회교육.com)에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총회교육개발원 홈페이지에 들어가 모든 영상을 볼 수도 있다.

주제-위대한 선물, 오래된 큰 배 이야기

올해 여름 총회 여름성경학교와 수련회의 주제는 ‘위대한 선물, 오래된 큰 배 이야기’(히 11:7)이다.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은혜가 필요한 상황에서, 노아 이야기를 통해 다음세대에게 하나님의 선물인 은혜의 본질과 구원의 메시지를 스펙터클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경고→방주→언약, 세 가지 키워드를 통해 위대한 선물인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 언약을 은혜롭게 배울 수 있다.

 

비대면 상황의 맞춤 교재

총회교육개발원은 모든 부서의 온라인 가정성경학교·수련회가 가능하도록 세부적인 영상을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먼저 성경학교 시작 전에 아이들이 주제를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플립러닝 영상’을 시작으로, ①예배영상(사도신경, 찬양, 설교, 주기도문) ②도입영상 ③성경스토리 영상 ④성경교실 진행영상 ⑤활동영상 ⑥평가를 위한 퀴즈영상 ⑦QT, 드라마영상 등 여름성경학교와 수련회의 모든 과정 전체를 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습영상의 완성도가 높아 충분한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교회와 가정이 준비해야 할 것은 ‘교재’와 ‘선물’뿐이다.

특히 모든 영상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총회교육개발원은 올해만큼은 모든 온라인 영상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지도자, 교사, 학부모들을 위한 성경학교·수련회 준비를 위한 ‘온라인 콘퍼런스’ 영상도 부서별로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다.(http://총회교육.com)

총회교육개발원은 "믿음을 지키는 것이 어려운 이 시대에 생명을 얻게 하는 구원의 메시지인 노아 방주 이야기를 다음세대에게 시의적절하게 가르칠 수 있도록 온라인 콘텐츠를 알차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