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바른 해석으로 비교·변증, 성경공부 적합한 교재

신천지에 대한 자료를 통합한 ‘비판 반증서’가 출판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신천지는 국민의 많은 주목과 비판을 받았다. 하지만 아직 신천지의 실체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다. 이에 신학대학과 교회에서 십자가 복음만을 전하는 이흥선 목사가 이단연구를 했던 전문가로서 <신천지 어떤 곳인가?>를 출판했다.

한국교회는 신천지의 집요한 포교로 인해 큰 피해를 보고 있다. 신천지는 신분을 속인 채 “추수꾼 전략”으로 기성 정통교회에 위장 침투 시켜 성도들을 빼간다. 이러한 비윤리적인 표고방법은 2020년 1월 대전지방법원에서 “위법하다”는 판결을 받기도 했다.

현재 신천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일시적으로 소강상태에 머물겠지만, 전도해야 구원을 받는다는 조건 때문에 앞으로 더 치밀한 전략으로 포교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한국교회는 이에 대한 철저한 대처를 준비해야 한다.

그동안 신천지를 비판하는 책들은 여러 권 나왔다. 기존 비판 서적들은 신천지의 잘못된 주장들과 해석들에 관해 예리하고 구체적으로 지적했다. 반면에 이흥선 목사는 이번 책을 통해 신천지가 잘못 해석한 구절들에 대한 성경적 바른 해석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또한, 저자는 한국교회 주변에 이단과 사이비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성장하는 이유에 대해 아직 한국교회가 성도들에게 바른 진리를 인도하지 못하고 요한계시록을 바르게 해석하여 가르치지 못한 결과라고 진단한다.

이러한 점에서 <신천지 어떤 곳인가?>는 요한계시록의 해석을 종말의 전유물이 아닌 십자가 사건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다. 특히 신천지의 요한계시록 해석을 십자가 복음 중심으로 반증한 책이다. 기존의 반증 서적들은 계시록 해석을 종말 때만의 사건으로 대환난이나 징조 등으로 대부분 해석하고 있기 때문에 저자가 해석하는 방향과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

<신천지 어떤 곳인가?>는 성도면 누구나 읽고 이해하기 쉽도록 요점만 기술했다. 서두에서는 신천지 이만희 교주의 도덕적 문제들이 드러난 사진들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그리고 요한계시록을 왜 십자가 중심으로 해석해야 하는지에 대한 배경 설명과 성경 해석법을 제시하고 있다.

3부에서는 신천지의 잘못된 교리를 소개하고 십자가 중심으로 한 해석과 비교 분석하여 독자의 이해를 도왔다. 이 외에도 신천지의 현황을 비롯하여 신천지에 빠졌을 때의 대처 방법과 이단 분별법 그리고 대표적 이단들의 현황까지 기술하여, 정통교단과 이단들을 비교·분석했다.

&lt;신천지 어떤 곳인가?&gt;는 신천지 교리 비교 반증에 앞서 성도들의 이해를 위해 ‘십자가’를 강조하며 성경의 기본적인 내용을 안내하고, 계시록 해석에 대한 분명한 기준을 독자에게 전달한다.
&lt;신천지 어떤 곳인가?&gt;는 신천지 교리 비교 반증에 앞서 성도들의 이해를 위해 ‘십자가’를 강조하며 성경의 기본적인 내용을 안내하고, 계시록 해석에 대한 분명한 기준을 독자에게 전달한다.

이흥선 목사는 “원래부터 신천지 비판에 관한 책을 쓰려고 했던 것이 아니라 중국에서의 신천지가 극성이라 걱정하는 중국교포 제자를 위해 쓰기 시작했다”며 “신천지 교리를 비판 반증한 자료를 정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그는 “코로나19가 발생하고, 신천지가 대구지역 코로나 확산의 주요 원인이 되면서 신천지 비판 자료를 정리해 출판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신천지 어떤 곳인가?>는 최고의 조직신학자 서철원 박사 등이 감수하여 추천했으며, 한국교회 원로 지도자 및 이단연구가 등의 자문도 거쳤다.

※구입처: 출판사 성서북스
☎032)864-0474, 010-5525-8182

▒ 저자 소개/  이흥선 목사 

  충남 태안 출생으로 중학교 때 예수를 영접했다. 고등학교에 들어가면서 뜨거운 소명감을 받아 신학교에 들어갔고 목회자로 세움을 받았다. 한때 종합일간지 사회부, 정치부 기자를 거쳐 종합일간 신문 발행인을 역임했고, 기독교계 언론 및 종교평론가로도 활동해 왔다. 현재는 목회에 전념하면서 신학대학에서 목회자 및 후학들에게 십자가 복음을 전하는 데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크리스챤종합핸드북> 등을 펴냈다. 저자는 총신대학교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했고,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전문위원으로 활동했으며, 한국개혁주의성경신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