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는 하나님 말씀을 가르치는 여름성경학교를 막을 수 없다

파이디온선교회에서는 2020년 여름, “하나님이 나를 사용하세요!”라는 주제로 한국교회와 다음세대가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워지기를 도전한다. 그리고 이 중요한 사역이 가능하도록 파이디온선교회는 교회성경학교와 가정성경학교를 제안한다.<편집자 주>

코로나19로 인해 교회에서도 여름성경학교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다.
= 현재 우리의 상황은 위축되어 있습니다. 등교 개학 일정에 따라 전 학년이 등교를 시작함과 동시에 다음세대 사역도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기대와는 달리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영향으로 교회에서 현장 예배가 시작되었지만, 교회에 오지 못하는 다음세대들도 있고 현장 예배가 다시 중단되고 온라인 예배로 전환된 교회도 있습니다. 교회는 이런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다음세대에게 전달하는 중요한 사역인 여름성경학교에 대해 많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다음세대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명령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금 코로나19로 인해 자신의 정체성과 삶의 목적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있는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워 흔들리지 않게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여름 성경학교 진행을 위한 자세한 방법은 파이디온 홈페이지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여름 성경학교 진행을 위한 자세한 방법은 파이디온 홈페이지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다음세대에게 하나님 말씀을 가르쳐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잠 22:6)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를 풀어 생각해보면, 하나님은 다음세대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은 그 시대나 지금이나 동일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다음세대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야 합니다.

하나님은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시내산에 머무는 동안, 이스라엘 백성에게 중요한 네 가지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 백성의 가치, 목적, 소명, 헌신입니다.

우리도 이 중요한 가르침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세대에게 가르쳐야 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이더라도 정체성이 흔들리고 삶의 목적이 흔들리는 다음세대에게 교회에서 모일 수 있다면 교회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야 하고, 교회에서 모일 수 없다면 가정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야 한다.

 교회에서 진행하는 성경학교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교회에서 모일 수 있다면 교회성경학교를 할 수 있습니다. 교회성경학교 진행을 위해서는 성경학교의 주제와 찬양 그리고 공과의 내용을 배울 수 있는 강습회가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파이디온선교회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기 이전에 오프라인 여름성경학교 강습회를 통해 나누었던 모든 내용을 온라인 강습회를 통해 나눌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온라인 강습회 영상 즉, 주제 강의, 찬양 강의, 공과 강의 영상을 통해 교회에서 진행하는 성경학교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습회의 장점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영상을 반복해서 시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역자가 강습회 영상을 미리 시청한 후, 교회에서 교사들에게 가르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회에 함께 모여서 강습회 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성경학교를 준비하면서 개인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영상을 시청하여 보완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진행하는 성경학교도 제안하고 있습니다.
= 물론 교회에서 모일 수 없다면 가정성경학교를 할 수 있습니다. 교회에서 모일 수 없다고 성경학교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가정에서 성경학교를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그래서 파이디온선교회는 가정에서 하나님을 찬양하고 말씀을 듣는 예배 영상과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결단하는 시간을 갖는 공과 영상 그리고 배운 말씀을 기억하고 복습하는 활동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이 영상과 더불어 가정성경학교 진행을 돕는 안내지와 가정성경학교를 기대하고 준비하는 사전 자료도 준비했습니다.

가정성경학교에서 부모님 또는 가족 중 어른은 영상을 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다음세대와 함께 가정성경학교에 참여하면 됩니다. 가정성경학교를 통해 가족 구성원의 신앙이 성장하고 성숙하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가족 간의 친밀도와 유대감이 높아지는 경험도 하게 될 것입니다.

 끝으로 교회들에 당부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 교회에서 모일 수 있다면 교회성경학교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다음세대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교회에서 모일 수 없다면 가정성경학교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다음세대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교회와 가정에서 다음세대가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워지는 이 중요한 사역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다음세대로 이어지는 복음사역에 함께하는 동역자가 되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파이디온선교회 www.paidion.org
 ※ 2020 VBS 홈페이지
paidion.org/vbs/2020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