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 원격평생교육원 7월 14일 개강, 수강생 모집중!
온라인으로 수업·과제·시험의 부담 없이 자율적 수강 가능!

총신대학교 전경.
총신대학교 전경.

총신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의 공식 학위취득제도이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분이라면 누구나 수업을 듣고 학점을 모아 학사학위 취득까지 가능하다.
코로나 19 이후 언택트 시대, 배움을 희망하고 미래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된 총신대 미래지식교육처의 총괄 담당자에게 “원격평생교육원”에 대해 물었다.<편집자 주>

선취업 후진학 제도를 활용하여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 신학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 대학 졸업 이후 새로운 분야를 배우고 싶은 사람 등이 총신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수업 이외에 시험이나 과제도 모두 온라인 수업으로 큰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다.
선취업 후진학 제도를 활용하여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 신학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 대학 졸업 이후 새로운 분야를 배우고 싶은 사람 등이 총신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수업 이외에 시험이나 과제도 모두 온라인 수업으로 큰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다.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수업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수업의 장점은 바로 이론 수업을 모두 온라인으로 들으실 수 있다는 겁니다. ​코로나 19 이후 시대인 언택트 시대에 가장 알맞은 방법입니다. 출석 수업이 없이 전체 과정을 온라인으로 수강하여 대학 졸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선취업 후진학 제도를 활용하여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직장 생활을 하시면서 먼 장래에 신학대학원을 준비하고 싶으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은 신학 학사 학위를 따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대학교를 다니며 준비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그런분들에게는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또 어떤 분들은 학위 취득보다는 단순히 신학 공부를 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 역시 대학에 새로 입학할 수도 없고 공부할 곳도 마땅히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대학 수준의 신학공부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온라인 신학공부는 맞춤형 공부가 될 것입니다.

대학을 졸업하신 분들이라면 16과목을 이수하고 타전공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총장명의의 신학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수업은 강의당 출석 기간이 2주 정도 되고, 그 기간 내에만 1회 완전히 들어주시면 되기 때문에 큰 부담 없이 자율적으로 들으실 수 있답니다. 수업 이외에 시험이나 과제도 모두 온라인 수업으로 해결하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총신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은 코로나 19 이후 언택트 시대,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총신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은 코로나 19 이후 언택트 시대,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4년제 학사학위 취득기간은?
 = 학사취득까지 걸리는 기간은 학습자분의 최종 학력마다 다른데요.

일반적으로 학점은행제는 1년에 최대 42학점, 학기당 최대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기 때문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이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로 4년제 학사를 취득하려면 3년 반 정도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총 학점은 140학점을 이수하여야 하는데 전공으로 60학점이상, 교양 30학점, 일반선택과목으로 50학점 총 140학점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한 기관에서 최대 이수학점은 105학점이기 때문에 중간에 오프라인으로나 온라인으로 타 평생교육기관에서 나머지 학점을 마치게 되면 총신대학교 총장 명의의 신학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학점은행제의 장점으로 기간 단축방법 중에 하나인 자격증을 학점으로 인정해 주기 때문에, 본인이 가진 자격증 혹은 새롭게 취득하는 자격증을 활용 가능합니다. 또 다른 학사학위 제도인 독학사를 통해서 학점을 모으게 된다면, 가장 빠르게는 5학기 즉 2년 반만에도 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4년제 대학을 졸업하신 분들은 타전공 학사학위 취득방법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요즘 시대는 하나의 전공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온라인 인터넷으로 48학점, 즉 16과목만 이수하면 타전공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대학을 졸업하신 분들 중에서 우리 총신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공으로 타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하게 되면, 국립국어원에서 수여하는 “한국어교원 2급 정교사 자격증”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정식 자격증을 갖추게 되는 것입니다. 외국에서 선교사로 계신 분들도 인터넷으로 얼마든지 “한국어교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신학 전공을 선택할 경우 신학 과목 48학점을 이수하면 총장명의의 신학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학사 관리 지원은 어떻게 하나요?
① 과정별 학습자의 특성에 맞게 학습설계
학점은행제 전문 상담사를 배치하여 학습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충분히 파악하여 맞춤형으로 학습설계를 도와드립니다.
② 온라인 학습관리
온라인으로 등록하여 학습이 시작되면 학사일정 마다 문자 발송,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하여 출석독려, 중간·기말고사 안내, 과제 제출안내 등을 친절히 알려드립니다.    
③ 자기주도학습형 학사관리
권장진도율을 문자로 알려드림으로써 학습자 스스로 시기를 놓치지 않고 학습이 가능하도록 안내하여 드립니다. 또 풍부한 학습자료 제공으로 심화학습이 가능하도록 해드립니다. 

총신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의 전공은 뭐가 있나요?
= 우리 대학은 신학 전공과, 사회복지학 전공,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공이 100% 다 갖춰져 있습니다. 그밖에 상담학 전공, 청소년학 전공 등이 가능합니다.

총신대학교 원격 평생교육원 이용방법
= 포털사이트 (다음, 네이버)에서 총신대학교 부속원격평생교육원을 검색하시거나 주소창에 edu.chongshin.ac.kr을 검색하시면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회원가입 후 ☎ 02-3479-0661로 전화를 하시면 더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연중 6회에 걸쳐서 학기를 시작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마음 먹은대로 학업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에게 필요할까요?
① 총신대학교 총장명의의 신학 학사 학위를 필요로 하신 분
② 학위는 관심이 없지만 대학 수준의 신학공부를 온라인으로 하고 싶으신 분들
③ 경제적 문제로 정규대학교 입학을 망설이시는 분들
④ 해외에 계시는 분들 중에서 한국의 대학을 졸업하고 싶으신 분들
⑤ 선교사님들 중에서 대학을 졸업하시고 타전공으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공으로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
⑥ 미래에 사회복지기관이나 어린이집 등에서 꿈을 이루고 싶으신 분들

☎ 문의: 02-3479-0661
edu.chongshin.ac.kr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