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도 성경에 흥미를 느끼도록 만화 삽입, 주일학교 선물용으로 추천

성경·찬송의 명가 성서원(대표: 김영진)에서 말씀을 더욱더 쉽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기획된 <애니메이션 바이블>이 출시됐다.

이번 <애니메이션 바이블>은 개역개정판 성경본문에 새찬송가를 합본하고, 19개의 참신한 콘텐츠를 포함했을 뿐만 아니라, 올 컬러 만화를 본문 중간에 삽입하여 성도들에게 흥미로운 성경 읽기를 제공한다. 특히 <애니메이션 바이블>은 성경의 두꺼운 분량과 어려운 표현으로 말씀 읽기를 주저하는 주일학교 학생들에게 신앙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성경 속 중요한 사건들을 만화로!
<애니메이션 바이블> 속에는 천지창조, 노아의 방주, 아브라함과 이삭, 출애굽 사건, 다윗과 골리앗, 예수님의 공생애와 십자가 사건 등을 만화로 표현하여 성경본문과 함께 구성돼 있다.
Hidenori Kumai가 글을 쓰고, Kozumi Shinozawa와 Atsuko Ogawa가 그림을 그린 만화가 총 96페이지의 분량으로, 각각 32페이지씩 3개의 부분으로 나뉘어 성경 속에 삽입했다.
성경 본문과 주석, 성경연구, 찬송가 그리고 만화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것이 하나에 담겨 있는 <애니메이션 바이블>은 그 구성 자체만으로 이미 훌륭한 구성이라고 할 수 있다. 더 나아가 만화가 성경본문과 함께 절묘하게 녹아 들어가 있어 생동감 넘치는 성경탐구가 가능하다.

다양한 콘텐츠와 주석 제공
만화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바이블>은 신선하고도 다양한 콘텐츠가 알차게 담겨있다. 모두 19개의 탁월한 콘텐츠로 구성되었는데,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성경 따라잡기 2) 낱말 풀이 3) 인물 탐구 4) 함께 가 봐요 5) 성경지도 6) 성경 그림 7) 성경 도표 8) 성경 이해를 위한 Key 9) 말씀탐구 10) Q&A 11) 재미있는 성경상식 12) 성경 속 산책하기 13) 말씀 묵상 14) 말씀과 실천 15) 터놓고 얘기해요 16) 감동 예화 17) 퀴즈로 배우는 성경 18) 옛날 사람들은? 19) 영어로 성경 알기 등이다.
각각의 콘텐츠들은 성경의 내용에 맞게 적절한 곳에 배치돼 있어, 성경을 읽는 독자들은 19개의 콘텐츠와 더불어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성경의 진리를 깨닫고 배워 나갈 수 있다.

주일학교 선물용으로 추천
부활절, 성탄절, 어린이날, 새신자 선물용으로 <애니메이션 바이블>은 활용하기 좋다.

시중에서 만화로만 구성된 많은 분량의 만화 성경과 달리, 기존 성경의 구성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예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성경 이야기에서 중요한 부분을 만화로 재구성하여 말씀에 대한 독자의 접근성을 높였기 때문에 성경을 어렵게 느꼈던 주일학교 학생들과 새신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애니메이션 바이블>은 특미니 사이즈(115*165mm)로 색상 베이지, 아이보리 2가지 구성이 있고 가격 28000원이다. 문의는 02-765-0014로 가능하다.

성서원 관계자는 “부활절, 성탄절, 어린이날, 새신자 선물용으로 전달하기 좋은 성경”이라면서 “누구나 쉽고 간결하게 흥미로운 이야기로 성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고 말했다.
최고의 성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성서원은 성경을 처음 접하는 초신자와 아직 기독교를 잘 모르는 청소년에게 복음을 전하고 어떻게 하면 성경을 재미있게 전달할까 고민하는 주일학교 목회자와 교사에게 해결책이 되도록 힘쓸 계획이다.
※ 성서원 www.biblehouse.co.kr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