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5일... CBMC·CCC 함께 복음적 평화통일 기도

한국 CCC 대표 박성민 목사가 엑스플로 2020 통일선교대회의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한국 CCC 대표 박성민 목사가 엑스플로 2020 통일선교대회의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엑스플로(EXPLO) 2020 통일선교대회가 6월 25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CBS기독교방송(사장:한용길)이 주최하고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회장:임다윗 목사) CBMC경기북부연합회(회장:연명흠) 한국CCC(대표:박성민 목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6월 22~26일 대규모 집회로 준비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축소해서 열리게 됐다.

6월 12일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주최 측은 “엑스플로 2020 통일선교대회는 6·25전쟁 70주년을 맞는 뜻깊은 시간에 청년과 장년 모두 북녘 땅을 바라보며 남북의 하나 됨을 꿈꾸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행사는 평화·통일·선교 등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에는 김상복 목사(할렐루야교회 원로) 2부 정성진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은퇴) 3부 박성민 목사(한국CCC)가 메시지를 전한다. 고형원 목사가 이끄는 부흥한국과 가수 조성모 집사가 찬양을 맡는다. 유튜브 채널 CBS JOY와 방송 CBS TV가 생중계할 예정이다.

한국CCC 대표 박성민 목사는 “이번 통일선교대회는 우리의 의도가 아니라 하나님의 의도로 준비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온라인으로 열기 때문에 해외 한인교회 성도 등 더 많은 사람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