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색소·100% 국산재료로 담갔다

고추장의 고장 순창에서 건강 열매 산수유를 첨가한 “산수유 순창 고추장”이 출시됐다.
붉은 빛깔의 건강한 과실 산수유는 봄이면 산에서 꽃으로 마음을 즐겁게 해주고, 산수유를 먹으면 간과 신장을 보해주는 건강한 과실로 알려져 있다. 산수유 엑기스를 첨가한 산수유 순창 고추장은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책임지는 일석이조의 식품이다.

특별한 시기, 순창 고추장이 맛있는 이유

순창은 타지역과 달리 고추장 담기는 시기가 ‘특별’하다. 다른 지역에서는 음력 10월에 메주를 만들어 이듬해 봄에 고추장을 담근다. 하지만 고추장의 고향 순창에서는 예로부터 전해지는 시기에 맞춰 고추장을 만든다. 순창은 타지역과 달리 음력 7월 처서 전후(8월 말 ~ 9월 초순)에 메주를 띄우고, 고추장도 음력 동짓달 중순에서 섣달 중순 사이에 담궈 그 맛의 깊이를 더한다.

특별한 환경, 맑은 물과 적절한 기후

예로부터 옥천 고을로 불려올 정도로 순창은 물이 좋기로 유명한 지역이다. 순창의 맑은 물과 기름진 토양에서 생산된 최고의 고추로 만드는 고추장은 그 맛이 특별할 수밖에 없다.
또한, 햇볕에 잘 말린 고추만을 사용하여 고추장 본래의 색과 향이 탁월하다. 본 제품은 장기 숙성하여 맛이 부드럽고 더욱더 매콤하여 누구나 좋아하는 맛을 가지고 있다.

건강에도 특별한 순창 산수유 고추장

순창 산수유 고추장은 간과 신장을 보호해주며 남성에게는 활력을 여성에게는 생기를 불어넣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산수유로 만들었다.

산수유 순창 고추장을 만들고 판매를 하고 있는 라 대표는 “산수유 순창 고추장은 전통이 숨 쉬고 있고, 장인의 혼과 정성이 깃들어진 손맛이 담겨있다”고 말했다. 또한 “엄선된 재료를 사용하여 정성을 다해 전통의 맛을 고집하여 만든 고추장”임을 강조하며, “교회 바자회, 기업체 행사, 개업식 행사, 모임 행사, 직원 선물, 지자체 행사 등에서 선물용으로 딱 맞은 상품”이라고 밝혔다.
☎ 문의: 02)517-7658
가격: 25,000원 (2.2kg)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