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준법지원센터와 공동체 복원 사역 협력

순천대성교회 교우들과 순천준법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순천대성교회 교우들과 순천준법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성경적 가치관에 기초해 ‘회복적 사법정의’라는 새로운 선교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순천대성교회(김웅지 목사)가 관련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순천대성교회 부설 한국회복적사법정의센터 전남동부지부는 최근 순천준법지원센터(소장:신원식)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사회 공동체 범죄예방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것이 협약의 요지였다.

회복적 사법정의란 우리가 익히 아는 ‘범죄’와 ‘처벌’이라는 기존 응보적 관점의 사법정의를 뛰어넘어서 지역사회, 피해자와 가해자의 입장 등을 모두 고려하여 범죄 행동에 의한 피해를 바로잡는 데 중점을 둔 사법적 이론을 말한다.

순천대성교회와 순천준법지원센터는 바로 이 회복적 사법정의에 기초해 ▲보호관찰청소년과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 ▲보호관찰청소년을 위한 회복적 갈등프로그램 운영 ▲보호관찰대상자 상담·장학금·긴급생활비 지원 등 복지지원 ▲회복적 교정보호전문가 양성 및 현장투입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한 상호 우호 증진 등의 활동에 서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웅지 목사는 “오랫동안 교도소 사역을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범죄로 인해 손상된 사회적 관계와 공동체를 복원시키고, 보호관찰 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도모하는 방향으로 사역의 영역을 넓혀 활동하는 중”이라며 이 사역을 위한 관심과 기도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