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캔 온리 이매진〉 〈교회오빠〉

CCM 감동 실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I can only imagine)>이 오는 6월 18일 재개봉한다.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동명의 곡으로 빌보드와 그래미를 휩쓴 ‘머시미’의 리드보컬, 바트 밀라드의 인생을 담은 영화다.

CCM <아이 캔 온리 이매진>은 누적판매 400만 장를 기록한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CCM 싱글 앨범이자 상실과 고통에서 벗어나 희망을 노래하는 멜로디다. 영화는 노래의 탄생 뒤에 숨겨진 진정한 화해와 용서라는 메시지를 담아 북미 개봉 당시 제작비 대비 10배 이상의 수익을 거두는 놀라운 흥행 성적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4월 재개봉을 앞뒀던 영화 <교회오빠>는 코로나19 여파로 재개봉을 취소하고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교회오빠>는 자신의 대장암 4기 판정, 어머니의 죽음, 그리고 아내의 혈액암 판정이라는 상황 속에서도 절망하지 않은 고 이관희 집사의 삶을 다룬 작품이다.

애플TV앱을 통해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 70여 개국에서 한국어 오디오와 영어 자막으로 서비스하며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중국어, 일어, 스페인어 등 다른 언어 자막들이 추가할 계획이다. 각 국의 애플 TV앱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