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청년 다각적 지원 모색

사랑광주리가 노량진에 세운 ‘청년센터라브리’ 실내. 청년들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스터디 공간 제공, 진로 및 취엄 컨설팅, 무료급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사)사랑광주리(이사장:오정현 목사)가 청년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청년센터라브리’(서울 동작구 만양로 104)를 5월 23일 개소했다.

청년센터라브리는 높은 청년 실업률과 취업난에 힘겨워하는 청년들을 위하여 시작된 사업으로, 노량진에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12만여 명의 청년들을 비롯하여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청년들을 다각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센터에서는 스터디 공간 제공, 진로 및 취업 컨설팅, 심리정서지원, 무료 급식, 청년예술인 양성사업 등 취약계층 청년들을 위한 다각적 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올해 1월 가오픈한 후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일평균 100여 명의 청년들이 방문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비롯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청년문제의 심각성과 해결의 필요성을 공감한 하나금융그룹의 후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통해 청년들을 위한 더욱 활발한 사업이 전개될 예정이다.

사랑광주리 이사장 오정현 목사는 “코로나19 이후 전세계적으로 실업팬데믹 등 청년실업 문제가 대두되는 상황에서 청년센터라브리가 청년들에게 쉼을 주는 피난처이자 새로운 힘을 얻는 거점이 되기를 바라며 본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청년센터라브리에서 진행하는 취업·진로 컨설팅과 심리정서지원 등 다각적 지원 사업들을 통해 청년들이 실질적 도움을 얻고 장차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리더로 성장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국제구호개발 NGO인 사랑광주리는 북한 및 국내외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4년 사랑의교회가 설립했다. 2015년부터 2020년 현재까지 통일시대의 미래일꾼을 양성하기 위한 ‘청년멘토링’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까지 1000여 명의 청년 멘티들이 참여, 김창록 고문(전 산업은행 총재), 이돈주 멘토(전 삼성전자 사장), 남경주 멘토(뮤지컬 배우), 이양구 멘토(전 우크라이나 대사)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리더로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150여 명의 멘토들이 헌신해 왔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