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어 콜링>
김평육 지음 / 288면 / 13000원 / 쿰란 / 2020년 1월 7일 발행

“하나님께서 아주 특별한 부르심으로 각자에게 주신 비전을 발견하고, 그 비전을 성취하는 ‘비저너리 리더’(Visionary Leader)가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나님의 공동체들이 건강하게 세워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쓴 ‘건강한 공동체 세우기’ 시리즈의 네 번째 책이다. 저자는 ‘소명’에 대하여 혼란스러워하던 청년 시절을 지내고 아프리카 선교 현장에서의 삶을 정리해서 담았다.
이 책은 부르심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청년들에게 인간의 사명이 무엇인지, 각자를 부르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도와준다.
앞으로 한국 교회와 세계 선교 현장에서 지도자로 살아갈 젊은이들에게 삶의 목표를 제시하고 지도자의 길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 저자 소개              김평육 선교사

1956년 목회자의 가정에서 출생했다. 1986년에 미국으로 이주하여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서‘데이터링크 시스템사’를 운영하며 주간 〈크리스찬 라이프〉를 창간했다. 1994년 르완다 전쟁 현장을 취재한 후 사업을 정리하고 월드미션 프론티어 선교단체를 설립하여 대표로 섬기며‘ 비전 2030’을 추진하고 있다.

 월드미션 프론티어는 아프리카 5개국에서 NGO단체로 활동하고 있으며, 미국과 한국에 지원센터를 두고 있다. 아프리카 5개국에서는 13개의 선교센터에서 교육, 구제, 의료 사역 등이 진행되고 있으며, 월드미션 프론티어 대학교(UWMF)를 설립하고, 빅토리아 호수에서는 병원선 사역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여러 권의 간증·설교집을 펴내기도 했는데, “건강한 공동체 세우기 운동”으로 부흥회, 세미나 사역을 추진한다.

저서로는 <웃기시는 성령님>, <무중구 실링기>, <불타는 떨기나무>, <네 마음을 쏟아노라>, <너 하나님의 사람아>, <내가 여기 있나이다>, <마른 땅으로 건너리라> 등이 출판되었다.

--------------------------------------------------------------------------------------

<건강한 교회 세우기>
옥수영 지음 / 336면 / 14000원 / 쿰란 / 2020년 2월 15일 발행

저자는 위기에 처해 있는 한국교회가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는 매뉴얼을 책에 담았다. 건강한 교회, 부흥하는 교회의 모델과 그 비결을 제시한다. 한국교회는 다시 교회의 본질로 돌아가 성경적인 교회관과 초대교회의 신앙 구조를 회복하고, 잃었던 영성과 야성을 되찾는 것이 필요하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무너진 구조를 복원하고 교회 부흥의 재도약이 있기를 소망하는 마음을 담았다. 또한 성도들에게는 신앙을 변화시키는 건강한 영성으로 나아가게 하고, 목회자들에게는 복음의 능력과 교회 부흥의 역동적인 비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방향을 잃어버린 목회자들에게는 실낱 같은 희망의 메시지가 될 것입니다. … 지치고 힘든 목회자들에게는 복음의 능력과 교회 부흥의 역동적인 비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긴절히 소망합니다.”

▒ 저자 소개              옥수영 목사

영국 BCC, Greenwich 신학대학, Bristol University 대학원
총신대신학대학원, 총신대목회대학원, 연세대연합신학대학원
미국 Regent University 대학원 (D. Min.)
전) 장신신학교, 웨슬레신학교, 순복음신학교 출강
현) 은혜로운교회 담임목사, 총회신학교, 한국신학교 교수, 극동방송, CBS TV 방송설교, 심리상담사, KPC코치, 시인

 옥수영 목사는 따뜻한 감성과 불붙는 지성, 그리고 열정적인 영성을 소유한 현장 목회자이다. 특별히 그는 다변화된 사회와 자유주의 신학사상이 난무한 이 시대에 바른 말씀과 복음의 본질을 회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개혁하고 변화되기를 원하는 목회자이다.

그는 현재 일산에서 22년째 건강한 교회 세우기 운동과 평신도사역운동을 계속하고 있으며 일산의 성시화, 민족의 복음화, 세계 선교화의 비전을 위해 지칠 줄 모르고 한결같이 달려가는 열정 메이커이다. 저서로는 <평신도 REVIVAL>, <교회본질 되찾기>, <갈등 해소를 위한 성장 리더십>, <영성치유학>, <행복한 동행>, <아름다운 동행>가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