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 전문교육아카데미, 꿈을 이루기 위한 특별함이 있다

전문교육아카데미에서는 누구나 수강하면 저렴한 학비로 총장명의 수료증 및 민간 전문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전문교육아카데미에서는 누구나 수강하면 저렴한 학비로 총장명의 수료증 및 민간 전문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총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의 전문교육아카데미에서는 교회리더십 분야, 심리·상담 분야, 실버·건강 분야, 교양·문화 분야와 민간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준비과정 등의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는 초갈등사회이다. 이에 따라 교회뿐만 아닌 사회 곳곳에서 심리·상담 분야의 전문성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인 요구에 발맞춰 전문교육아카데미에서는 교회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강의를 열고 있다.

전문교육아카데미는 2020년 1학기 수강생을 3월 13일(금)까지 모집하고 있다. 개강은 3월 16일(월) 기준으로 시작되며, 과정마다 개강일은 상이하다. 누구나 전문교육아카데미를 통해 일정 기간 수업을 수강하면 총장명의 수료증 및 민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교회리더십 분야 교육과정

교회리더십 분야에는 교회여성사역자, 실천목회연구과정, 성경의맥잡기 과정이 있다. 한국 교회 내의 인적자원을 성장시켜 궁극적으로 지역교회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특별과정이다. 체계적인 성경과 신학 교육을 통해 봉사정신을 고취시켜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적인 내용을 배울 기회를 제공한다.

심리·상담 분야 교육과정

심리·상담 분야에는 전인상담사, 부부회복상담, 인성검사, 미술심리지도사, 성경적 감정코칭 과정이 있다.

전인상담사 과정은 심리상담, 개혁주의 목회상담, 치유상담을 학습하여 학습자 자신이 치유 회복된 것을 경험으로 교회와 가정을 세우는 과정이다. 본 과정은 많은 사모, 교역자 등이 수강하고 있으며 이를 수료하면 KDI 20120088 전인상담사 자격증을 받는다.

부부회복상담 과정은 기독교적 상담을 통해 성경적인 방법으로 부부 문제를 치유한다. 예수님의 정결한 신부가 되는 목표를 달성하여, 하나님의 선하신 목적대로 부부간의 갈등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해가는 과정이다. 본 과정을 이수하면 부부회복상담 1급, 인성검사 2급 자격증을 받는다.

성경적 감정코칭 과정은 감정의 실체를 성경과 상담학, 심리학을 통해서 통합적으로 분석하는 수업이다. 자신의 상함 감정을 스스로 코칭하는 자기치유법을 배울 뿐만 아니라 타인의 상한 감정을 치유하는 멘토 혹은 상담자가 되기 위한 과정이다.

실버·건강 분야 교육과정

실버·건강 분야에는 초고령사회를 맞이하여 현장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제공한다. 실버레크리에이션 지도자 과정과, 시니어운동전문강사, 펀리더십, 귀상담 과정이 있다.

실버레크리에이션 과정은 고령화 사회의 맞춤직업인 실버레크리에이션 지도자를 양성한다. 기존 강의의 틀을 깨고 노인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혁신적인 강의기법을 전수한다. 수업시간에서는 웃음이 많고, 활발한 움직임을 통해 수강생에게 행복을 느끼게 만든다. 본 과정을 이수하면 실버레크리에이션 1급, 펀리더십 1급, 웃음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 받는다.

시니어운동전문강사 과정은 요양원, 경로원, 복지관, 데이케어센터 등에서 실제적인 활용 가능한 운동을 교육한다. 시니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즐겁고 건강하게 운동을 지도할 수 있는 강사 자격과정이다. 본 과정은 매달 다양한 특강과 콘텐츠를 제공하여 많은 노인 관련 전문가들이 다수 수강한다. 이를 수료하면 시니어운동전문강사 자격증을 수여한다.

교양·문화 분야 교육과정

교양·문화 분야에는 독서토론 지도사, 바리스타, 스피치와 시낭송지도사, 노래 지도사 과정이 있어 관심 있는 여러 분야에 도전 가능하다.

국가공인자격증 대비반은 사회복지사 1급, 임상심리사 2급 대비반이 있다.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대비반을 통해 높은 합격률을 자랑한다.

오늘 도전으로 내일은 새로운 시작

총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전문교육아카데미는 목회현장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 대학의 관계자는 “평생 배움의 시대, 일과 학습을 병행하여 새로운 지식과 기술 습득을 원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배울 수 있다”며 “나이와 같은 현실적인 이유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위해 공부를 시작하는 학습자를 보면서 항상 도전받는다”고 말했다.

전문교육아카데미 과정은 매년 3월과 9월에 시작하며 접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상담문의: 02-3479-0625/lle.csu.ac.kr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