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창조과학회(회장:한윤봉)가 ‘성경적 창조신앙’을 표방한 온누리교회 차세대사역본부의 방침을 지지하고 나섰다.

2월 12일 ‘온누리교회의 성경적 창조론과 창조신앙 교육을 지지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한 창조과학회는 “유신진화론은 하나님이 지구를 창조할 때 생명체에 진화할 수 있는 능력을 줬으며, 진화를 거쳐 지금의 다양한 생명체가 생겨났다는 주장으로서 과학적으로 증명이 안 된 가설일 뿐”이라면서 이를 교회에서 반대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역설했다.

이는 유신진화론자로 알려진 서울대학교 우종학 교수가 2월 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온누리교회 차세대사역본부의 ‘행복한 부서를 위한 바른 교사되기’ 지침을 비판하는 글을 올리고, 뉴스앤조이 등에서 이를 기사화하며 논란이 확산된데 대해 학회의 입장을 밝힌 것이다.

당시 우종학 교수는 온누리교회의 ‘교사 의무’ 항목들 중 유신진화론 반대 항목을 문제 삼으며 “창조과학이나 가르치고 있으면 아이들은 학교 교육에도 지장을 받고 신앙도 지장을 받는다. 그래가지고는 주일학교가 교육의 역할을 제대로 못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창조과학회는 성명서에서 “교회에서 유신진화론을 바탕으로 가르치면 지성적이고, 반면에 하나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성경적 창조론을 가르치면 비과학적이고 반지성적이란 비난은 너무나 편협하고 비교육적”이라고 우 교수의 주장을 반박했다.

또한 “온누리교회와 한국창조과학회는 학교에서 과학시간에 배우는 모든 내용을 부정하지 않 는다”며 일부의 왜곡을 경계하고 “오히려 과학시간에 진화론만 가르치지 말고, 창조론도 가르쳐야 하는 것이야 말로 학생들의 알 권리와 교육의 평등을 위해 옳은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