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정기총회...“한교연과 한 달 안에 통합하겠다”

전광훈 목사가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대표회장에 연임했다. 전 목사는 1월 30일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 제31회 정기총회에서 박수로 추대 받았다.

전광훈 목사는 “나는 광화문 광장에서 국민들이 뽑아준 국민혁명의장이라 너무 바쁘지만, 어르신들이 나라를 바로 세우는 것을 완성하기 위해 대표회장을 한 번 더 하라고 하셨다. 그래서 순종하는 마음으로 재등록한 것”이라며 “내가 뽑힌 것은 내가 시작한 애국운동, 주사파를 척결하고 반기독교 문화를 바꿔달라는 뜻일 것이다. 목숨 걸고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애국운동과 관련한 행사, 재정, 순서 등을 모두 위임받았다.

또한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권태진 목사·이하 한교연)과 한 달 안에 통합을 완성하고, 이어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김태영 목사 등·이하 한교총)과도 통합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광훈 목사는 “한교연과는 연합총회 날짜만 정하면 된다. 한교총의 경우는 며칠 전에 이영훈 목사를 만나 한기총과 한교연이 하나 되면 함께 하겠다는 말을 들었다”면서 “통합을 하면 나는 최소 공동대표를 할 것이고, 나보고 나가라고 하면 통합 안 하겠다”고 말했다.

한기총 재정난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한기총 가입 문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전광훈 목사는 “‘기독’ 이름이 들어간 모든 단체, 그리고 교단이 가입하지 않았지만 한기총에 들어오길 원하는 개교회도 들어올 수 있게 하겠다”면서 “가입비는 500만원, 연회비는 200만원”이라고 설명했다. 이것은 한기총의 이름으로 전국 기독교를 한 곳에 모이게 할 뿐만 아니라, 한기총을 만세반석 위에 세우는 일이라고 했다.

이날 총회에는 위임 15명 포함 135명이 참석했다. 선거인단은 총 210명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