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산남노회(노회장:심규찬 목사)가 1월 6일 해운대 마리나센터에서 목사·장로 부부 신년하례회를 진행했다. 예배는 심규찬 목사(신일교회)의 ‘요셉의 신앙’이라는 제목의 설교와 부노회장 배윤기 장로 기도, 증경노회장 김종희 목사(성민교회)의 축도로 진행했다. 이어진 하례회에서는 GMS 이사장 김정훈 목사(새누리교회)가 신년사를 했다.

진주노회(노회장:양석봉 목사)도 1월 6일 진주노회회관에서 신년하례 감사예배를 드렸다. 예배에서는 노회장 양석봉 목사(한누리교회)가 ‘앞을 보며 뒤로 가는 인생’이라는 주제로 강론했고 부회계 박상수 장로 기도, 증경노회장 김용길 목사(신반교회)의 축도로 진행했다.

대구지역장로회연합회 임원들이 새해 인사를 하고 있다.
대구지역장로회연합회 임원들이 새해 인사를 하고 있다.

대구지역장로회연합회(회장:홍석환 장로)는 1월 6일 반야월교회(이승희 목사)에서 신년교례회를 진행했다. ‘하나님의 집을 위해 복을 구하는자’라는 제목으로 고영기 목사(상암월드교회)가 설교했고 명예회장 김경환 장로 기도, 홍동명 목사(강북성산교회)가 축도했다. 이어진 축하 인사에서 직전총회장 이승희 목사 부총회장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윤선율 장로가 격려사를 했다.

광주전남협의회 신년하례식에 참석해 함께 예배하는 목사 장로들.
광주전남협의회 신년하례식에 참석해 함께 예배하는 목사 장로들.

광주전남노회협의회(회장:이상복 목사)는 1월 9일 광신대학교(총장:정규남 목사)에서 2020년 신년하례식을 열었다. 전남노회(노회장:김병옥 목사) 주관으로 열린 이날 예배에는 광주·전남지역 18개 노회의 대표들이 참석해 새해 인사와 축복을 나누었다.
이날 감사예배는 부회장 오광춘 장로 기도, 광주동명교회 그레이스중창단 찬양, 직전회장 서종석 목사의 ‘서로 사랑하라’ 제목의 설교, 정규남 총장 축사, 회장 이상복 목사 인사, 증경회장 맹연환 목사 축도로 진행됐다. 또한 나라와 민족복음화(장기주 목사·순천노회장) 총회와 노회 및 산하 교회(신안식 목사·목포제일노회장) 광신대학교와 광주신학교(민남기 목사·광주노회장)를 위한 특별기도 순서가 이어졌다.

광주노회(노회장:민남기 목사)는 1월 2일 광주생명교회(배정환 목사)에서 신년하례회를 열었다. 민남기 목사의 사회와 ‘그들이 말씀을 듣고 놀라’ 제하의 설교, 부노회장 이의래 장로 기도, 부노회장 지성환 목사 축도로 순서가 진행됐다. 또한 전체 노회원들이 덕담을 주고받으며 함께 새해맞이를 축하하는 시간도 가졌다.

목포서노회(노회장:홍석기 목사)는 1월 3일 목포 상리교회에서 신년감사예배를 열었다. 부노회장 이명운 목사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부노회장 문동배 장로 기도, 직전노회장 박재오 목사 ‘형통한 자가 됩시다’ 제하의 설교, 홍석기 목사 신년사와 축도로 이어졌다. 또한 국가와 민족, 총회, 노회, 지교회와 산하단체를 위한 기도 및 총회총무 최우식 목사의 축도 순서가 마련됐다. 임원, 증경회장단, 원로·은퇴목사, 장로회, 산하 기관 등의 새해인사로 마무리됐다.

목포제일노회(노회장:신안식 목사)는 1월 6일 목포 창조교회(김경윤 목사)에서 신년감사예배를 노회원 및 은퇴목사·장로 부부가 함께 한 가운데 개최했다. 예배는 신안식 목사 사회, 장로연합회장 김동진 장로 기도, 목회자합주단과 한나사모합창단 찬양, 이소명 목사(땅끝교회) ‘새해에는 주를 더 기쁘게 합시다’ 제하의 설교, 직전노회장 김희근 목사 축도로 진행됐다. 이어진 하례회에서는 이진태 원로목사 격려사, 이용길 김승현 장로에 대한 공로상 시상이 있었다.

서광주노회(노회장:노갑춘 목사)는 1월 2일 곡성 옥과중앙교회에서 신년하례회를 열었다. 이날 예배는 노회 서기 이광호 목사 사회, 부노회장 박민규 장로 기도, 노갑춘 목사 ‘요셉의 별명’ 제하의 설교, 송명암 목사(광주새희망교회) 축도로 진행됐다. 또한 박종일 목사(무창교회)가 총회와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 순서도 마련됐다.

전북제일노회(노회장:오창욱 목사)는 1월 6일 남원남부교회에서 신년하례회를 열었다. 노회 서기 박영기 목사 사회로 진행된 하례회에서 오창욱 목사는 ‘하나님나라와 그의 의’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신앙과 사역의 우선순위를 바로 세우는 한 해를 보내자고 강조했다. 증경노회장 이재승 목사 축도 후 전 노회원들이 오찬을 함께 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전남노회 신년하례식에서 전체 노회원들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전남노회 신년하례식에서 전체 노회원들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전남노회(노회장:김병옥 목사)는 1월 2일 광주 데일리웨딩컨벤션에서 노회원들과 산하 장로회 남전도회연합회 여전도회연합회 등의 임원들이 함께 한 가운데 신년하례회를 열었다. 노회 서기 박병주 목사 사회, 부노회장 주영화 장로 기도, 김병옥 목사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제하의 설교, 증경총회장 최기채 목사 축도로 예배가 진행됐다. 또한 나라와 민족, 노회 산하 각 시찰 교회 기관, 총회 산하 각 기관, 선교사와 개척·미자립교회를 위한 기도가 이어졌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