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선교위원회가 1월 16일에 있을 교정선교 간담회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위원들은 간담회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교정선교위원회가 1월 16일에 있을 교정선교 간담회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위원들은 간담회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교정선교위원회(위원장:김만철 목사)가 제104회기 사업계획 검토와 규칙개정을 위해 12월 18일 총회회관에서 임원회로 모였다.

위원회의 주요 사역인 교도소 지원 및 방문 일정 수립을 위해서는 교정선교 목사들을 만나는 것이 우선이다. 따라서 위원들은 내년 1월 16일 오전 11시에 총회회관에서 ‘교정선교목사 초청 간담회 및 교정선교세미나’를 개최하기로 결의했다.

위원회는 이날 교정목사 지원금 관련 건도 논의, 기존에 지원금이 다른 부분들을 조정해 일괄적으로 10만원씩 지원하기로 했다. 추가 신청이 있으면 위원회에서 논의한 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규칙 개정건은 위원장과 서기가 초안을 잡은 후 다시 논의키로 했다.

이날 위원장 김만철 목사는 “자비량으로 교정선교를 하시는 많은 분이 있지만, 그분들이 간담회와 세미나에 참석하지 않아 아쉽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또 위원회가 개편되면서 재정이 축소된 부분에 대한 어려움도 호소했다. 김만철 위원장은 “예장통합 교단에 비해 우리 교단은 교정선교에 대한 지원이 너무 적다. 군선교 등에 비해서도 예산이 적은데 이 부분에 대해 교단이 신경 써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위원회는 12월 2일 104회기 교정선교위원회를 이끌 임원을 구성했다.

▲위원장:김만철 목사 부위원장:이기택 목사 이석우 목사 배영국 장로 서기:변충진 목사 회계:양호영 장로 총무:정창호 목사.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