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패션 홍보대사 이영표 선수가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한국컴패션 홍보대사 이영표 선수가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은 11월 2일 서울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영표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와 함께하는 '컴패션 에이매치(Compassion A-match)'를 개최했다.

컴패션 에이매치는 축구를 하면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5대 5 풋살대회다. 한국컴패션 홍보대사인 이영표 전 축구 국가대표가 가난으로 고통받는 전세계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함께 기획했다.

이번 컴패션 에이매치에는 50만원 이상의 후원금을 모은 16개팀, 160여 명의 참가자가 선수로 참여했다. 참가자들의 나눔펀딩과 현장모금을 통해 모인 후원금 4700여만원은 가난 속에서도 축구 선수의 꿈을 키워가는 태국컴패션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된다.

이날 4강에 진출한 4개팀에게는 이영표 한국컴패션 홍보대사와 김병지, 김용대, 김형범, 송종국 등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의 코칭을 받을 수 있는 특전이 주어졌다. 행사 말미에는 축구 레전드 5인과 참가팀 간의 스페셜 경기도 진행됐다.

에이매치 현장을 찾은 1000여명의 참여자들은 슛 속도 측정, 축구 다트 등 다양한 기부 이벤트에 참여하며 후원의 기쁨을 나눴다. 축구 레전드와 함께 하는 어린이 축구교실에는 4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영표 씨는 개막식에서 “자신이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축구를 통해 어린이들을 돕고 그로 인해 자신도 더 행복해지는 경험을 하게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함께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서정인 한국컴패션 대표는 "전 세계 가난한 환경에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함께 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후원이 컴패션 어린이 뿐 아니라, 후원자 분들께도 의미 있고 즐거운 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