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노회(노회장:현종규 목사)는 10월 7~8일 경주온누리교회에서 제152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타교단에서 이명 온 장로는 정식으로 교인 등록 후 만 1년이 경과한 이후 노회에 장로청원을 할 수 있다는 규칙개정을 논의한 결과 규칙헌의부에서 1회기 더 연구해 심의하기로 했다.
노회는 정기회 이튿날 새벽기도회는 오전 9시에 경건회로 변경하기로 했으며, 출석위임장 제도는 임원회에 일임해 1회기 연구 후 처리하기로 했다. 또한 경중노회 경서노회 김천노회와 함께 4개 노회 친선체육대회를 10월 17일 문경읍 실내체육관에서 갖기로 했다.
▲목사안수:황재수 ▲강도사인허:황해영 김성민 ▲목사이거:김진환(신안주) ▲목사이래:김호진(경청) 김강극(동대구) ▲교회설립:가칭 영천북문교회.

 

구미노회 정기회에서 목사안수식이 진행되고 있다.
구미노회 정기회에서 목사안수식이 진행되고 있다.

구미노회(노회장:정래화 목사)는 10월 7~9일 구미상모교회(조준환 목사)에서 제67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노회는 더확장교회(이상준 목사) 가입과 최재덕 목사(구미새로남교회)의 원로추대를 허락했다.
▲목사안수:우세진 김용주 이기복 ▲강도사인허:강석진 문종현 양재호 이영준 이일호 한성령 황태식 ▲목사이래:김용은(동서울) 심형욱(부산) ▲목사이거:민명기(경기) 김기홍(대구수성) 홍경덕(서대구).

 


군산노회(노회장:라종래 목사)는 제80회 정기회를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군산 개복교회에서 열고 선거관리위원으로 신광현 백종성 김봉욱(이상 목사) 노희직 이병훈(이상 장로)씨 등 5명을 선정했다.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내놓은 선거관리규칙은 논의 끝에 현행법을 유지하기로 결의했다.
이단대책위원회 구성에 대한 연구는 신학부에 맡겨 차기 봄 정기회에 보고하도록 했으며, 노회가 주최하는 야유회 친목회 수양회 등의 행사에 단체로 차량 이동시 보험가입을 의무화하는 내용을 규칙부에게 맡겨 처리하기로 했다. 또한 지붕있는교회를 신입회원으로 받았다.
▲목사안수:신충만 박재한 김택겸 오재명 윤찬영 ▲목사이래:김현웅(성남) ▲목사이거:이정현(서울) 박옥식(동전주).

 


군산남노회(노회장:이판용 목사)는 제80회 정기회를 10월 15일 군산 동광교회에서 열고 회무를 처리했다.
▲강도사인허:배기열 ▲목사이래:전광성(군산남) ▲목사이거:김길수(김제).

 


남광주노회(노회장:이장헌 목사)는 제26회 정기회를 10월 15일 광주성지교회에서 열고 노회 산하 시찰을 광주시찰 광산시찰 서광시찰 등 3개 시찰로 조직하는 내용으로 규칙을 수정했다. 또한 가칭 벧엘중앙교회의 설립 청원을 허락했다.
▲목사안수:조용석 윤현수 김근석 김예성 이선민 ▲강도사인허:김재하 김종현 김형휘 박준영 ▲목사이래:정종(이리).

 


목포서노회(노회장:홍석기 목사)는 제128회 정기회를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목포 영락교회에서 개최했다.
▲목사안수:이재용 ▲강도사인허:김도원 문칠성 김용관 김경환 안윤기 최종열 송선택 정성 신선민.

 

 

북전주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성찬식이 진행되고 있다.
북전주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성찬식이 진행되고 있다.

북전주노회(노회장:공인식 목사)는 제88회 정기회를 10월 15일 전주 양정교회에서 열고 노회 전입 7년 이상 된 목사에게 노회장 자격을 부여하는 내용과 교회자립위원회 관련 내용을 노회 규칙에 삽입했다. 김대정 신항 목사 등을 신입회원으로 받았으며, 예수생명교회는 폐쇄하기로 했다.
▲목사안수:이성기 ▲강도사인허:임대정.

 

 

 

서울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서기가 안건을 상정하고 있다.
서울노회 가을정기회에서 서기가 안건을 상정하고 있다.

서울노회(노회장:유창진 목사)는 제96회 정기회를 10월 15일 충신교회(강남우 목사)에서 열었다. 노회는 이 자리에서 제104회 총회 회계로 당선된 이영구 장로(서현교회)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목사안수:박재석 심광보 김구민 고웅 김남현 김정민 선광명 조승훈 김종화 하영태 김종민 ▲강도사인허:이애희 박이삭 김형용 김용찬 노태진 박성수 이성원 김요셉 김진덕 손병덕 임성헌 엄총명 김황호 이규복 오인환 최지민 문형철 ▲목사이거:최희석(김제) ▲목사이래:이석민(이리) 이정현(군산) 오태규(중경기) ▲원로목사청원:권성묵(청암) ▲위임목사청원:홍성표(강서나눔) 이정현(청암).


서울북노회(노회장:류병수 목사)는 10월 15일 예수인교회(민찬기 목사)에서 제37회 정기회를 열고 미래자립교회 목회자 최저 생계비 지원을 위해 노회 예산의 20%를 교회자립지원위원회 예산으로 책정하기로 했다. 또한 노회 산하 모든 교회는 상회비의 20%을 미래자립교회 목회자 생계비로 지원하기로 결의했다.
▲목사안수:백상호 이중원 오성진 강건 박현욱 한치수 ▲강도사인허:서영상 배준우 김성근 이인의 김상현 강승권 ▲목사이거:이사랑(경기북) 유성훈(서서울) 전병규(남서울) 현바울(남서울) 이태일(전서) 이원석(평양제일) 주원일(대구) ▲목사이래:이중호(서경) 이천수(광주제일) 강민철(동한서) 박우진(목포제일) 김영근(수도).

 


함남노회는 제154회 정기회를 10월 14~15일 새가나안교회(이기동 목사)에서 열고 회무를 처리했다. 회의에서는 좋은씨앗교회와 벧엘교회의 노회 가입과, 바다교회 설립을 허락했다. 또 창일교회를 창대교회로, 영천시민교회를 영천영광교회로 각각 교회명칭 변경을 허락했다.
▲목사안수:박제경 송재성 조정현 최경환 ▲강도사인허:김경현 이이삭 장성환 ▲목사이래:조광영 ▲목사이거:김영민(수경).

 

호남노회(노회장:윤현하 목사)는 제27회 정기회를 10월 15일 영광 염산제일교회에서 열고 매년 봄 ·가을로 2회씩 변경하던 노회 정기회 회기를 매년 1회씩만 변경하기로 결의했다.
▲목사안수:임종태 최현수 ▲강도사인허:임향남 김성현.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