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금 전액, 말라위 일자리센터 마련에 사용

지구촌 이웃들을 돕기 위한 ‘2019 에너지 나눔 대축제’가 열렸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홍정길)이 주최하고 (주)쇼디치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에너지 빈곤을 겪는 지역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수익금 전액은 말라위에 에너지일자리센터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

에너지일자리센터는 에너지빈곤국에 태양광발전설비를 지원해 현지 주민들의 자립을 돕는 밀알복지재단의 에너지 나눔 사업이다. 전기시설이 없는 현지 산업에 태양광에너지를 도입하는 방식으로, 생산성을 높여 현지 주민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축제 1부에서 참가자들은 ‘희망 에너지 빌리지’라는 주제로 태양광 랜턴 만들기, 신재생에너지 체험, 아프리카에서 흔히 사용되는 원단인 ‘키텡게(Kitenge)를 활용한 친환경 물품 만들기 등 현지에 건립될 에너지일자리센터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에너지 나눔 콘서트’로 꾸려진 축제 2부에서는 가수 벤과 싱어송라이터 홍이삭, 보컬리스트 미아가 출연해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시민들은 무료로 체험 프로그램 참여와 콘서트 관람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밀알복지재단은 2012년부터 제3세계에 태양광랜턴을 보급해 에너지빈곤 종식을 위해 노력해 왔다. 즐겁게 나눔을 동참할 수 있는 축제를 통해 에너지일자리센터를 설립해 현지 주민들의 자립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