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앤고투어, JERUSALEM2020 참가자 모집중

성지순례 전문 기업인 ㈜고앤고투어가 Empowered21(임파워드21)의 한국 지정 사무국으로 위임을 받아 ‘Jerusalem2020 오순절 예루살렘 대성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0년 5월 31일부터 6월 3일까지 예루살렘에서 개최 예정인 ‘Empowered21 Jerusalem2020’에 전 세계 70여개국 1만 여명의 그리스도인들이 믿음으로 연합하여 오순절을 축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1세기 성령운동을 주도하다

“20세기 초에 등장한 오순절 운동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해 왔으며 앞으로도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나님께서 성령님을 통해 21세기에도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고 전 세계 모든 사람이 복음을 듣도록 우리를 사용하실 것입니다. 한국교회들도 그렇게 쓰임 받기를 기도합니다.”

고앤고투어는 2020년 예루살렘 대성회를 통해 기도와 예배로 연합하고 전 세계 교회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발견하면서 예루살렘에서 삶을 변화시키는 오순절을 경험할 수 있다고 소개한다.
고앤고투어는 2020년 예루살렘 대성회를 통해 기도와 예배로 연합하고 전 세계 교회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발견하면서 예루살렘에서 삶을 변화시키는 오순절을 경험할 수 있다고 소개한다.

지난 8월 27일 세계오순절협회(PWF) 차기 회장으로 선임된 ‘Empowered21’의 대표인 빌리 윌슨(Billy Wilson) 오랄 로버츠 대학교 총장의 말이다. 그는 “2033년은 사도행전의 오순절 사건 2000년을 기념하는 해”라며 “우리는 그때까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오순절 신앙을 전하는 것을 막중한 사명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사명감으로부터 발족한 ‘Empowered21’은 1906년 미국 LA에서 일어난 아주사 거리(Azusa Street)의 오순절 부흥운동을 21세기에 맞춰 성령운동을 주도하고 있는 단체이다.

윌슨 총장은 오순절 신앙에 대해 “사도행전 2장에 등장하는 성령님의 강림에서 시작됐다”며 “오순절 신앙의 뿌리는 미국 LA에서 일어난 ‘아주사 거리 부흥’이다”라고 설명한다.

아주사 거리 부흥운동이란 1906년부터 1909년까지 3년간 하루도 쉬지 않고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아주사 거리에서 일어난 부흥운동이다. 이 부흥운동은 근대 오순절 운동을 세계로 확산시키는 도화선이 됐다. 이때 탄생한 교단이 하나님의 성회(Assemblies of God), 대한예수교복음교회(Foursqure Gospel Church), 기독교한국성결회(Church of God), 오순절 성결교회 (Pentecostal Holiness Church) 등이다. 선교학자 바레트 교수는 근대 오순절 운동이 탄생한 지 100년이 조금 넘었는데, 전 세계에 7억이 넘는 성도들이 오순절/은사주의에 속해 있다고 설명했다.

오순절 2000주년을 위해 기도하다

‘Empowered21’은 사도행전 2장의 오순절 운동 2000주년을 2033년으로 정하고 성령의 강한 역사가 새롭게 일도록 기도하고 있다. 전 세계를 8개 권역으로 나눈 후 다시 300여 지역으로 세분하여 각 지역을 중심으로 성령운동이 강하게 일어나도록 성령집회, 신유성회 또한 각종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2011년 미국 오클라호마에 위치한 오랄 로버츠 대학교(Oral Roberts University)에서 첫 번째 오순절 세계대회를 개최했고, 차세대 영적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기울이고 있다. 아시아는 인도네시아의 니코(Nico) 목사가 지역책임을 맡고 있고, 한국에서는 임열수 목사(전 건신대학원대학교 총장)가 책임을 맡고 있다.

Empowered21은 이번 축제를 통해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진정한 예배와 찬양을 통해 영광을 돌릴 것이며, 특별히 찬양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벧엘 뮤직(Bethel Music) 찬양팀, 게이트웨이 워십(Gateway Worship) 찬양팀, 그리고 플래닛쉐이커스(Planetshakers) 찬양팀이 섬길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스라엘 관광청은 내년 Jerusalem2020 성회가 이스라엘의 성지에서 지금까지 진행했던 행사 중 가장 큰 규모일 것이라고 전했다.

“예루살렘에서 변화를 경험하자”

Empowered21은 “이스라엘의 자연경관, 예수님의 행적이 녹아 있는 복음의 현장, 사도행전 2장에 기록된 오순절에 성령께서 강림하신 장소, 특히 뜻깊은 장소에서 성령대회를 개최하면서 21세기에 필요한 성령의 영감을 받고, 새로운 복음전파의 동력을 얻으려고 모임을 갖는다”고 설명했다. Empowered21의 리더들은 내년 예루살렘 성회를 통해 Empowered21의 사명을 더욱 견고히 하길 희망하고 있으며, 새로운 세대의 성령 충만한 크리스천 지도자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세대와 국가를 거슬러 성령 충만한 그리스도인들을 연결하는 소망을 품고 있다.

2020년 예루살렘 대성회 측은 “하나님께서 전 세계에서 행하시는 일을 보며 우리의 믿음이 회복되는 시간이다. 신선하고 강력한 방식으로 성령의 임재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앤고투어 홈페이지(www.gongotou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는 ☎ 02-2039-8068로 상담할 수 있고, 업무시간은 평일 09:00~18:00, 주일 및 공휴일은 휴무이다. 사무국은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03, 1003호(서소문동, 배재빌딩)에 있다.
글 = 고앤고투어 제공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