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 은혜의 증인들
CTS, 은혜의 증인들

추석을 맞아 기독교 방송국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CTS기독교TV는 한국 호주 선교 130주년을 맞아 다큐멘터리 <은혜의 증인들>을 마련했다. 생존 선교사들의 영상인터뷰를 중심으로 그들이 직접 보고 느꼈던 한국,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겪었던 생생한 선교 현장과 그 안에 흘러내렸던 하나님의 은혜를 선교사들의 육성 고백으로 담아냈다. 인터뷰 후 부르심을 받은 故헬렌 맥켄지를 비롯 생존 선교사 22명의 인터뷰를 진행, 그들의 육성과 모습을 담았다.(방송시간:9월 13일 오후3시)

한국인 최초 이스라엘 발굴팀인 ‘텔(언덕) 라기스 한국발굴단(단장:홍순화 목사)’의 이야기를 기록한 다큐멘터리 <텔 라기스를 찾아서>도 방송한다. 텔 라기스 한국발굴단은 이스라엘 남서부에 위치한 텔 라기스가 BC 10세기 남유다의 첫 번째 왕이었던 르호보암 시대에 조성된 계획도시였다는 것을 증명하는 가옥과 토기 등을 발견하는 등 성서고고학과 성서학 분야에 일대 지각변동을 예고하는 결과를 가져왔다.(14일 오전 11시)

이밖에도 성경 속 실제 크기로 재현된 노아의 방주를 찾아간 <HELLO 아메리카 ‘켄터키 편’>(13일 오후 1시 30분) 아픔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7000미라클 – 예수사랑 여기에>(11일 오전 10시 10분) 논산훈련소 연무대교회에서 펼쳐진 특별결신집회 <CTS 병영선교 특별집회 ‘내 모습 이대로’>(14일 저녁 7시) 등도 방송을 앞두고 있다.

CGNTV, 싱글벙글
CGNTV, 싱글벙글

CGNTV는 다큐, 간증, 찬양, 영화를 통해 감동과 은혜를 나눌 예정이다. 특집 다큐멘터리 <싱글벙글>은 사별로 홀로 된 엄마들의 이야기를 담아 예수 안에서 서로를 보듬고 자존감을 회복하며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별히 배우 신애라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8일 오전 10시 30분)

<표인봉, 윤유선의 하늘빛향기>에는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혼자 노래와 춤을 연습해 최연소 CCM 가수가 된 채민강 양이 출연해 힘들었던 시절을 하나님에 대한 사랑으로 이겨낸 간증을 들려준다. 또한 11살 드러머 김신혁 군 가족은 찬양인도자인 부모의 영향으로 네 살 때부터 드럼을 연주하게 된 이야기와 TV 프로그램 <영재발굴단> 출연 이후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한다.(8일, 15일 오후 5시 40분)

<믿음의 씨앗, 고향교회 패밀리>에서는 인기 코너인 <나는 사모다>에 출연했던 사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사역의 이야기를 나누며(9일 오전 11시 20분) <김영우의 스윗사운즈>에는 국악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사역자 서하얀이 출연해 감사의 찬양을 나눈다.(14일 오후 8시 30분)

C채널, 성지가 좋다
C채널, 성지가 좋다

C채널방송은 대표 프로그램인 <성지가 좋다> 200회 특집을 비롯해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뮤지컬 <피노키오>, <힐링토크 회복 플러스>, 국내외 다큐멘터리 등을 마련했다.

2015년 12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한국교회에 성지에 대한 관심을 불러온 <성지가 좋다>(연출:황정익)는 유대학연구소 소장 이강근 박사가 이스라엘은 물론 전 세계 곳곳에 남아 있는 기독교 성지를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추석특집으로 꾸며질 200회 방송에서는 그동안 한국교회 성도들이 가장 사랑한 성지를 모아서 소개하고, 바울의 발자취를 따라 지중해 섬 7곳을 방문한 목회자들의 좌충우돌 여행기를 공개한다.(12일 오전 9시)

이밖에도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가족뮤지컬 <피노키오>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며,(13일 오전 8시 30분), <힐링토크 회복 플러스>는 손양원 목사의 막내딸, 손동연 사모를 만나본다.(11~12일 오전 11시)

다큐멘터리와 영화도 준비되어 있다. <비전월드미션-아프리카에 꿈과 희망을>은 내전의 상처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염소를 보내는 국제동역자네트워크와 함께 했다.(12~13일 오전 10시) 또한 국제선교단체 원호프가 루모프로젝트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제작한 고화질의 영화 <4복음서 시리즈> 전편(13편)도 만나볼 수 있다.(9~11일 오후 2시, 11~12일 밤 12시)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