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목) 입학설명회 개최, “배움 기회가 넓혀질 것으로 기대”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정창균 총장, 이하 합신대학원)는 2020학년도 목회학 석사(M.Div) 특별전형을 확대하여 실시한다. 합신대학원은 특별전형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19일(목) 합신대학원에서 열리는 입학설명회를 통해 자세히 안내한다고 밝혔다.

“소명자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신대학원은 기존 합신 교단 소속 노회의 추천 받은 목회후보생을 대상으로 특별전형을 시행했다. 하지만 올해 바뀐 특별전형은 이를 확대하여 목회학 석사과정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대상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처음으로 2020학년도 목회학 석사 특별전형에서는 합신대학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대학의 졸업(예정)자와 선교단체의 사역자도 지원할 수 있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입학설명회는 입학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입시전형 안내뿐만 아니라 식사, 특강, 선물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입학설명회는 입학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입시전형 안내뿐만 아니라 식사, 특강, 선물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별히 특별전형은 일반전형과 달리 필기고사(성경, 영어) 전형이 없고, 오직 면접만을 통해 학생을 선발한다. 일반전형을 포함한 목회학 석사과정 정원 총 75명 중, 10~15%의 학생을 특별전형을 통해 우선 모집한다. 합신대학원 입학담당자는 “특별전형은 심층 면접을 통해 입학 동기와 신학적 소명을 반영하여 학생을 뽑는다”면서 “사명 받은 이들에게 영어시험 점수가 아닌 부르심에 따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특별전형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현재 합신대학원은 대학과 선교단체 간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점차 넓히고 있다. 앞으로 소명 받은 사람들이 특별전형을 통해 입학의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전형 및 일반전형은?

특별전형의 지원자격은 합신대학원에서 허용하는 조건에 만족하는 자에게 주어진다. 합신 교단 소속 노회의 추천을 받은 자, 합신대학원에서 인정하는 선교단체에서 4년 이상 선교사로 사역한 자, 학생 선교단체에서 4년 이상 간사로 사역한 자 등이 조건이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을 포함한 면접으로 진행한다. 전형일시는 10월 12일(토)이다. 원서접수는 9월 2일(월)부터 10월 8일(화)까지다.

그리고 목회학 석사(M.Div) 일반전형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가 지원할 수 있다.

전형방법은 필기고사(성경, 영어)와 서류전형을 포함한 면접으로 진행한다. 전형일정은 12월 3일(화)에 필기고사를, 12월 3일(화)부터 5일(목)까지 면접으로 이뤄진다. 원서접수는 9월 2일(월)부터 11월 29일(금)까지다.

입학설명회를 통해 안내받자

목회학 석사(M.Div) 지원자를 위한 입학설명회가 오는 9월 19일(목) 오전 10시 30분 수원 광교신도시에 위치한 합신대학원 교정에서 개최한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입시안내뿐만 아니라 점심식사 제공, 분야별 특강, 선물 증정 등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될 계획이다. 합신대학원은 입학설명회를 참가한 사람에게 성경문제집을 제공한다. 성경문제집에서 나오는 유형이 성경 필기고사와 70%정도 유사하게 출제되기 때문에 입학을 원하는 지원자에게 입학설명회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입학설명회 참가신청 및 문의는 합신대학원 교학과(☎ 031-212-3694) 또는 학교 홈페이지(www.hapdong.ac.kr)를 통해 할 수 있다. 합신대학원 입학담당자는 “이번 입학설명회에서 목회자와 선교사로 소명을 받은 많은 분들의 참여와 입학을 지원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교수와 학생이 함께하는 합신대학원

합신대학원에서는 교수와 학생의 인격적인 만남이 가능하다. 교수와 학생은 ‘멘토링시스템’을 통해 교수 1명당 5~10명 정도의 학생이 졸업할 때까지 같이 유대관계를 갖는다. 이를 통해 미래의 사역 방향과 목회에 대한 고민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합신대학원은 목회학 석사 전형 이외에도 신학 석사(Th.M), 철학박사(Ph.D), 신학박사(Th.D), 정원 외 전형을 통해 입학이 가능하다. 각 전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교학과(☎ 031-212-369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