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유바디 콘퍼런스 연다

성경에 기초한 다음세대 교육목회 콘퍼런스가 열린다.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소장:박상진 교수)는 9월 30일 경기도 곤지암 소망수양관에서 ‘유바디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유바디란 유니게와 바울이 함께 디모데를 양육한 말씀에 기초해 가정과 교회가 함께 다음세대를 세우는 성경적 교회교육 모델이다.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는 “교회-가정, 신앙-학업을 연계하는 다음세대 중심 목회모델이면서 우리나라 목회 환경에 적합하게 개발된 한국형 목회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콘퍼런스에서는 △유바디 목회철학에서부터 △우리 교회 교육 들여다보기 △부모-교구-교회학교 통합하기 △믿음의 부모 세우기 △신앙-학업 연계하기 등 목회현장에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룬다.

또한 유바디 목회를 도입한 교회의 사례도 발표된다. 예능교회 조건희 목사가 ‘유바디 교구 편성과 운영 영역’을, 박신애 목사가 ‘유바디 컨설팅과 부모교육’을 각각 발제한다. 더불어 유바디 핵심 교육과정과 교재도 소개될 예정이다.

등록은 기독교학교육연구소 홈페이지(www.cserc.or.kr)에서 가능하다. 02)6458-3456.

 

추수감사절 예배 세미나

기독교교육연구원(원장:신형섭 교수)은 9월 30일 장신대에서 ‘추수감사절 특별예배 및 전도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기독교교육연구원은 “절기를 통한 다음세대 교육 효과는 매우 비중이 있다”면서 “한해의 결실을 거두는 추수감사절 예배의 풍성한 감사와 기쁨을 우리 다음세대와 함께 누리며 성장과 부흥을 확인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세미나에서는 추수감사절 특별 예배와 활동, 전도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추수감사절 찬양과 율동이 소개되며, 추수감사절 환경꾸미기도 선보인다. 전도교육에서는 전도 스킷 드라마를 비롯해 각 세대별 교육 방법도 소개될 예정이다. www.ceri.co.kr 02)458-7390.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