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성서공회(사장:권의현)가 성문교회(고동훈 목사) 후원으로 미얀마에 성경을 보낸다. 대한성서공회와 성문교회는 8월 29일 경기도 용인 대한성서공회 반포센터에서 기증식을 열고 미얀마에 <스고 카렌어 성경> 4500부를 보내기로 했다.

고동훈 목사(오른쪽)가 미얀마 선교를 위해 <스고 카렌어 성경>을 기증하고 있다.
고동훈 목사(오른쪽)가 미얀마 선교를 위해 <스고 카렌어 성경>을 기증하고 있다.

미얀마는 뿌리 깊은 불교 국가로, 기독교 인구는 전체 인구의 약 6%에 불과하다. 소수민족들을 중심으로 기독교가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스고 카렌 부족은 모국어 성경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성서공회와 성문교회는 이번 기증을 통해 스고 카렌 부족이 구원과 소망의 기쁨을 체험하길 기대하고 있다.

고동훈 목사는 “하나님께서 이 땅에 성경을 허락하셔서 한국교회를 성장하게 하셨듯이, 이제는 우리가 세계에 복음의 빚을 갚아야 한다”며 “미얀마 땅에 성경이 들어가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는 역사가 있기를 간절히 소원한다”고 전했다. 대한성서공회 호재민 총무 역시 성문교회의 정성에 감사하며 “이 성경이 스고 카렌족에 복음을 전하고 신앙을 세우는 일에 아름답게 사용될 줄로 믿는다”고 화답했다.

<스고 카렌어 성경> 4500부는 9월 7일 부산항에서 출발해 9월 말 경 미얀마에 도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