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뎀투어, 성지순례 특가 상품 만들어

성지순례 특별 전문가와 함께 가성비 좋고, 만족 높은 여행

로뎀투어(대표 유재호)가 2020년 창립 18주년을 기념하여 성지순례 특별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특별행사는 18년 전 성지순례 상품 가격인 218만원으로 올가을 이스라엘과 요르단을 다녀올 기회다. 18팀에만 제공하는 선착순 행사이다. 또한, 교회를 섬기는 마음으로 교단지 구독자에게 올해 추석 특별 할인 여행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이번 특별상품을 기획한 유재호 대표(사진)는 극동방송에서 “성서의 땅 칼럼”을 15년째 방송하고 있는 성지전문가다. 성지 그 이상의 감동을 전달하는 로뎀투어를 운영하는 유 대표에게 성지순례 전문여행사와 여행상품에 관해 물었다.<편집자 주>

유재호 대표는 대한민국의 기독교인 모두 성지를 방문하는 그 날까지 가성비 좋고, 만족도 높은 성지순례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유재호 대표는 대한민국의 기독교인 모두 성지를 방문하는 그 날까지 가성비 좋고, 만족도 높은 성지순례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로뎀투어를 소개바랍니다.

=로뎀투어는 설립 18년이 된 성지순례전문 여행사입니다.
저희는 기본에 충실합니다. 특히 저희 회사는 가성비 좋은 상품을 원칙으로 합니다.

최근 가격을 낮춘 가성비 좋은 상품을 원하는 시장 분위기에 따라 만족도 높은 여행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거품 없는 가격과 옵션 · 쇼핑 강요 없는 깔끔한 일정을 제공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성지순례 여행을 선도업체가 바로 로뎀투어입니다.

▲타 여행사와 다른 강점이 있습니다.

=로뎀성지순례는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기독교 성지순례 전문가와 함께합니다. 특히 성지순례 여행은 인솔자와 가이드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따라서 저희 로뎀투어는 그들과 직접 계약하고 교육합니다. 로뎀성지순례를 이용하셨던 많은 고객께서 저희 홈페이지의 여행후기 게시판에 인솔자와 가이드에 대한 감사인사가 저희 능력을 증명합니다.

또한, 성지 관련 정보 및 자료를 드립니다. 출발 전 설명회를 1회 진행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가 쓴 성지순례 안내책자 <성서의 땅>과 자체 제작한 성서 지도를 기념선물로 드리고 있습니다.

▲성지순례 패키지가 좋다고 들었습니다.

=저희는 패키지 상품에 강합니다. 일반적인 여행사는 어떤 단체가 여행사에 여행을 의뢰하는 ‘인센티브 상품’과 한 명 두 명씩 사람을 모아서 여행을 진행하는 ‘패키지 상품’을 주로 합니다. 현재 H투어나 M투어 같은 경우가 패키지 상품에 강한 회사죠.

저희도 패키지상품 비율이 약 60%로 높습니다. 특히 성지순례 패키지는 H투어나 M투어 같은 대형 여행사에서도 저희 상품을 가져다 팔정도로 신뢰도가 높습니다.

올해 가을, 단체가 아닌 여행자를 위한 특가 패키지 성지순례를 마련했습니다. 각 팀 별 선착순 10명, 이스라엘/요르단 9일 러시아항공 219만원 프로모션으로 제공합니다.

▲대기업에서 근무하다가 갑자기 성지순례 여행사를 시작하셨습니다.

=39세 때, 로뎀투어를 시작했죠. 평범한 월급쟁이였지만, 가난했던 어릴 때보다 잘살게 된 상황에서 고민이 생겼습니다. 하나님이 이렇게 인도해주셨는데 내가 가만있어도 되겠는가 하는 생각이 마음속 깊이 자리 잡은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을 되돌아보니, 평신도로서 선교에 일조해야겠다는 생각하게 됐습니다.

그렇게 관심을 두게 된 것이 여행사였습니다. 당시 단기선교를 떠나는 팀이 많았습니다. 선교를 위해 저렴한 가격에 비행기표를 공급하는 일을 해봐야겠다는 마음으로 여행사를 시작했죠. 다른 곳보다 적어도 1만원이라도 저렴하게 해서 그 1만원을 헌금하는 것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에 열심히 했습니다. 그렇게 성지순례와 단기선교를 돕는 로뎀투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했습니다.

▲요즘 여행업계가 어렵습니다.

=최근 여행업계가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현재 외국 거대 여행 플랫폼 서비스(OTA)의 국내 유입으로 인한 경쟁 심화가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정이 어려워서 직원을 내보낸 적도, 한 번도 직원들 월급을 못 준 적도 없습니다. 크면 큰 대로 작으면 작은 대로 운영해왔습니다. 어려운 상황에도 주님의 보호하심으로 인해 18년이란 세월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주의 은혜에 오직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래서 성지순례, 정말 잘하고 싶습니다.

▲창립 18주년 기념 특별 상품, 그 의미가 남달라 보입니다.

=그동안 로뎀투어를 사랑해주신 성도 여러분과 한국의 교계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창립 18주년 행사를 합니다. 바로 18년 전, 당시 가격으로 이스라엘과 요르단으로 떠나는 9일 성지순례 상품입니다. 이러한 파격적인 가격은 다른 곳은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이번 행사는 러시아항공의 협조를 받아 실시합니다. 제 큰아들이 관광학을 전공하여 현재 이스라엘에 있어 현지 컨트롤이 가능해 유통 마진을 줄여서 가능해진 것입니다. 이러한 좋은 기회에 많은 분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 문의: 1688-9182, rothemtour.co.kr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