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주님의 교회로! … 팔복으로 리드하라

< 다시 주님의 교회로! >
박상기 지음 / 272면 / 12000원 / 쿰란출판사

개척교회로부터 시작하여 수십 년 동안 목회를 해오면서 느낀 한 목회자의 진솔한 경험담이자 위기에 처한 한국교회를 향한 충정 어린 고언을 담은 책이다. 저자는 교회의 정의로부터 교회의 사회적 책임성, 목회자의 뼈를 깎는 자기관리와 사명자로서의 자세, 그리고 건강한 교회가 되기 위해 개개인의 바른 신앙고백뿐만 아니라 공동체 전부가 세상을 넉넉히 이길 수 있을 만한 영성과 도덕성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을 역설하고 있다.

건강한 교회를 세우고자 고민하는 목회자들과 성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 저자 소개     박상기

호남신학대학교와 장로회신학대학원 그리고 동 대학원에서 정통 신학을 공부한 후 San Francisco Christian University & Seminary에서 기독교상담학(DCC)을 전공했다. 시인과 수필가로 등단하여 장신대 광나루문인회 및 목양문학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 목사 합창단에서 20년째 사역하고 있고, 또 국제기아대책 이사로 지구촌 굶주린 이웃들에게 떡과 복음을 전하는 일에 헌신하고 있다.

하나님 앞에서 깨끗한 청지기적 삶을 중시하고, 희망을 찾는 세상에 생명력을 불어넣도록 부름 받아 건강한 교회, 건강한 성도를 세우는 일에 하나님의 심장으로 헌신하고 있다. 저서로는 <아린 행복>(시집)과 <포장지가 벗겨진 선물>(수필집), <그리스도인으로 세상 사는 이야기>(성경공부 교재)가 있으며, 현재 안산 빛내리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 팔복으로 리드하라 >
정영호 지음 / 312면 / 14000원 / 쿰란출판사

팔복의 메시지를 리더십의 관점에서 8가지 핵심 주제어인 겸손, 이타심, 자기희생, 사명, 섬김, 도덕성, 피스메이커, 그리고 용기를 중심으로 8가지 크리스천 리더십의 법칙을 설명한다.

각각의 주제어는 성경적 의미와 성경의 다양한 리더들의 삶과 행태를 중심으로, 그 과정에서 주제어가 담고 있는 리더십의 핵심 메시지를 전한다. 그리고 역사 속에서 자신의 시대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쳤던 위대한 크리스천 리더들을 소개한다. 그리스도인에게 그리고 한국교회와 사회에 큰 도전으로 다가오는 유익한 책이다.

▒ 저자 소개      정영호

연세대에서 신학을, 대학원에서 정치학(석·박사과정)을 전공하고 약 20년간 국회에서 수석 보좌관, 국회부의장 비서실장(1급)을, 그리고 정당에서 부대변인과 당대표 공보특보를 역임했다. 2005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목회자의 길을 걷기 위해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Union Presbyterian Seminary와 New Brunswick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학을 전공했다.

미국장로교(PCUSA)에서 목사안수를 받은 후 뉴저지와 펜실베이니아에서 수년간 한인교회를 섬겼으며, 피츠버그 한인연합장로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했다. 귀국 후 TV조선과 연합뉴스TV 등에서 잠시 언론과 방송 활동에 참여하기도 했다. 현재 저자는 정치현장과 교회 사역의 경험을 바탕으로 신앙과 일터를 연계하고,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건강한 크리스천 리더 세우기의 비전을 품고 강의와 강연, 그리고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비전 21 한국정치: 개혁·세대교체·통일>(대륙, 1995)과 <STEP으로 리드하라>(엘컴퍼니, 2016)가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