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익투스 요한복음>
(박호용 지음 / 1056면 / 45000원 / 쿰란출판사)

요한복음에는 하나님의 감추어진 비밀이 내부에 완벽한 질서 속에 은밀하게 숨겨져 있다. 최고의 비밀은 가까운 곳에 숨겨져 있었다. 요한복음은 지난 2천년 동안 하나님께서 은밀하게 감추어 둔 비서(秘書)이다. 하나님이 마지막 날에‘아들(예수)’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셨다(히1:1-2).

지금까지 예수처럼 말하고 행한 사람은 없었다(요7:46). 세상 끝(종말)에 나타난 예수(히9:26)는 인류 사상사(진리사)의 끝을 장식한 분이고, 그것을 가장 완벽하게 표현한 책이 요한복음이다.

요한복음은 성경 전체의 압축파일이자 ‘하나님 나라 비전 프로젝트’의 마지막 마침표를 찍은 책이다. (2012년 출판된 <요한복음>의 확장판이다)

▒ 저자 소개天命 天命  박호용 (John Park)

연세대학교 철학과, 장로회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신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Th.M., Ph.D.). 유라시아 선교회 회장을 역임하고 총회 파송(예장통합) 중국 선교사로 10년 동안 섬겼다.  현재는 대전신학대학교 구약학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다음 출판 예정인 책은 <Retelling The Gospel of John>이다.

저서
<너와 나의 약혼한 사이>, <부르다가 내가 죽을 노래> 등 5권의 설교집과 <폰 라드>, <요한복음서 재발견>, <요한의 천재성: 상징코드>, <왕의 복음> 등 13권의 저서가 있으며, 다수 책을 번역했다.

<엄마의 기도 365>
(김경수 지음 / 390면 / 15000원 / 목양))

이 책은 365일 가족을 위한 기도서이다. 누구든지 하루에 5분만 기도하면 온 가족을 건강하게 할 수가 있다.

“낙심과 좌절 속에서 찾아온 모니카에게 암브로시우스는 자매님! 기도하는 자식은 결코 망하지 않아요” 이 말을 듣고 어거스틴의 어머니는 자식을 위해서 기도 하였다.

그리고 기도로 자식을 살렸다. 기도로 돌아온 어거스틴 말한다. “엄마의 기도가 나를 살렸다”
이 책은 가족을 살리는 기도가 엄마의 기도서이다. 엄마의 기도로 다시 일어나기를 바란다.
당신이 기도하는 한, 당신의 자녀는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 저자 소개      김경수 목사

저자는 어떤 기도보다도 꾸준히 하는 기도를 이길 수가 없다고 말하면서 먼저 나를 돌아보는 기도, 주님의 선하심으로 인도하는 기도를 하라고 말한다. 이때부터 생각과 자아가 달라진다고 말한다. 저자는 대학을 졸업하고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과 연세 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공부한 이후에 미국 트리니티 신학교(Ph. D)에서 성경적 상담과 리폼트 신학교에서 목회신학(D. Min)으로 학위를 받고, 아세아연합 신학대학교, 백석대학교에서 강의하였다. 현재 서울 광은교회 담임목사로 사역을 하면서 총신대학교에서 강의하고 있다.

저서
<성경적 목회상담>, <성경적 내적치유>, <성경적 상담 클리닉>, <구역예배 대표기도문>, <위대한 어머니의 기도> 등 다수가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