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류협력위 임원들이 제104회 총회 해외교단초청건을 논의하고 있다.
세계교류협력위 임원들이 제104회 총회 해외교단초청건을 논의하고 있다.

세계교회교류협력위원회(위원장:임종구 목사)가 6월 20일 총회회관에서 임원회를 열고 현재 교류 중인 해외 교단 및 기관을 제104회 총회에 초청하는 건을 논의했다.

현재 우리 교단이 교류 중인 해외 교단과 기관은 일본그리스도개혁파교회, 남아공개혁교회, 일본동맹기독교단, 세계한인예수교장로회,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브라질장로교회, 미국장로교회, 페루복음개혁장로교회, 세계개혁주의협의회, 호주장로교회, 멕시코민족장로교회, 재일대한기독교단, 필리핀장로교회, 정통장로교회, 북미기독교개혁교회 등이다. 위원회는 이들 교단 및 기관 대표들을 104회 총회에 초청하는 건을 총회임원회에 청원키로 했다. 위원회는 이중 멕시코민족장로교회와 페루복음개혁장로교회는 작년과 동일한 조건으로 초청키로 했다.

회의에서는 총회소개 책자 제작 건은 차기 회의에서 진행키로 했으며, 위원장 임종구 목사가 일본그리스도개혁파교회 대표단과의 회의 결과를, 총무 양정길 목사가 세계한인예수교장로회 및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 총회 참석 결과를 보고했다. 이외 위원장 임종구 목사가 페루복음개혁장로교회 및 멕시코민족장로교회를 방문한 후 연구보고서를 제출키로 했으며, 8월 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세계개혁주의협의회 총회에 총회장과 위원장이 참석키로 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