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지역교회 연합, MD가만이오만이 전도왕 간증 축제 열려

남양주 소명교회에서 MD가만이오만이 전도왕 초청 간증 축제가 열렸다. 이번 MD전도훈련을 통해 무장된 성도들은 성령의 감동에 따라 복음을 전하고 전도하기로 다짐했다.
남양주 소명교회에서 MD가만이오만이 전도왕 초청 간증 축제가 열렸다. 이번 MD전도훈련을 통해 무장된 성도들은 성령의 감동에 따라 복음을 전하고 전도하기로 다짐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성도가 경험하고 서로를 섬기면서 잃어버린 영혼들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생겨났습니다” 지난 5월 25일(토) 남양주 소명교회(신용하 목사)에서 열렸던 “MD가만이오만이 전도왕 초청 간증 축제”에 참가했던 한 목회자는 이렇게 말했다.

MD전도정착사관학교(대표: 주준석 목사)는 전국을 순회하며 장결자와 새신자를 위한 MD전도방법을 전하고 있다. 지난 남양주에서 진행된 MD전도정착사관학교는 올해 2월 2일(토)부터 3월 23일(토)까지 8주 동안 남양주 지역교회와 연합하여 MD전도훈련을 했고, 5월에는 전도왕 간증 축제를 진행했다. 주준석 목사는 MD가만이오만이 전도왕 초청 간증 축제에서 남양주 지역 교회가 전도훈련을 통해 300명 이상 전도됐다고 밝혔다. 이번 MD전도훈련의 참가자들이 말하는 목회자와 성도에게 변화를 끌어낸 비결은 MD가만이오만이 전도 정신이었다고 목소리를 모았다.

“십자가 사랑! 성령의 감동! 즉각 순종!”이란 MD 3대 정신으로 MD전도정착사관학교는 한 생명도 잃지 않고 끝까지 사랑하며 찾아가는 교회들을 무장시켰다. 훈련받은 성도들은 요한복음 13장 34~35절의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는 말씀을 갖고, 몸소 실천했다. 이를 통해 성도들은 자연스럽게 서로 사랑하고, 누구든 제자의 삶을 살고자 다짐하는 분위기의 변화가 나타났다. 모두 MD 사역자로 거듭났고, 성도들은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했다고 말했다.

또한, MD전도훈련을 통해 훈련된 성도들을 통해 장결자가 돌아왔고, 새신자는 등록했다. MD전도의 핵심은 “맛있고! 재미있고! 은혜스럽고!”의 3고를 통해 즐겁게 전도한다는 점이다. 전도자에게는 가까운 사람조차 부담을 느낀다는 점을 받아들이고, 강력하게 권하기보다 전도 대상자의 이야기를 충분히 들어주면서 기도하여 기회가 주어졌을 때 복음을 전하는 방법이다.

MD전도를 참가한 한 성도는 “성령의 감동에 따라 즉각 순종하여 찾아가 섬겼더니 떠났던 성도들이 돌아오게 됐다”고 전했다. 다른 성도는 “장결자가 돌아와 정착하고, 가족과 지인을 초청해 새신자를 전도해 왔다”면서 “새가족이 폭발적으로 늘어나 새가족 섬김이가 부족해 문제가 될 정도였다”고 말했다.

MD전도훈련을 전하고 있는 MD전도정착사관학교의 주준석 대표는 6월 13일(목)부터 6월 28일(금)까지 전국순회(총 12회)로 MD전도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MD가만이전도정착법을 개발한 주준석 목사의 “두배 성장 이야기”와 함께 MD 전도를 경험한 강영단 사모, 정원 장로, 김간난 권사, 이영희 집사의 간증도 전할 계획이다.

첫 번째 강사인 정원 장로는 MD전도정착교육을 받아 성공적인 구역 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사례를 제시한다. 훈련 전에는 1년에 1~2명도 제대로 전도하지도 못했다. 하지만 2013년 MD전도정착교육을 받았고, 이후 여러 차례 반복교육을 받았다. 현재는 MD의 정신으로 팀전도로 매진한 결과, 350명 이상 전도하여 함께 예배를 드리고 있다.

두 번째 강사인 이영희 집사는 MD전도를 통해 구원받은 인생을 고백한다. 20년 전 세 번의 죽음의 고비를 넘기던 당시 자신을 전도했던 주준석 목사 부부를 본 삼아, 자신의 영업장인 옷가게에 오시는 손님과 주변 상인들을 대상으로 전도했다.  4년 간 300명 이상을 전도했고, 지금은 수많은 전도제자를 양육을 돕고 있다.

세 번째 강사인 유수연 집사도 MD전도를 통해 십자가의 사랑을 깨닫고 변화한 삶을 전한다. 작년 사업장의 어려움으로 극단적인 생각을 하고 있을 때, 2019년 MD전도훈련을 받으면서 하나님께 헌신하기로 결단했다. 이제는 날마다 새벽기도를 빠지지 않고 말씀에 집중하고 전도대상자의 영혼을 위해 기도하며 전도하고 있다.

MD전도정착사관학교 대표 주준석 목사는 “MD가만이오만이전도는 내가 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전도하려고 하면 전도되지도 않고, 교회에 나와도 정착하지 않는다”며 “오직 성령의 감동에 따라 순종할 때, 전도는 하는 것이 아니라 되어지고 그래야 정착도 잘 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리고 “이번 1일 세미나를 통해 그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6월에 전국 순회 열리는 “MD가만이오만이 정착세미나” 등록은 1만원(교재 포함)이며, 농협 821088-56-016571 주준석으로 가능하다.
접수는 입금 후 ☎ 010-5717-5085 로 반드시 교회명, 참석인원을 문자로 연락하면 된다. *MD전도정착사관학교 MD 콘퍼런스 일정은 지면 아래 하단 5단광고를 참고.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