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카리스바이블 원장 김준수 목사

신앙의 품격 김준수 목사, 바른말 품격 1일 세미나 개최

말은 한 사람의 인생관과 세계관을 비추는 거울이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사람은 말로써 소통하고, 하나님께 예배를 드린다. 그리고 구원받은 성도가 성화의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바르고 은혜로운 말의 사용이다. 카리스바이블 원장 김준수 목사는 말의 품격이 곧 신앙의 품격이라고 강조한다.

이러한 말의 중요성에 주목하고 있는 김준수 목사는 목회자와 평신도 리더의 말의 품격을 높여주는 “바른말 품격 1일 세미나”를 6월 4일(화)부터 6월 28일(금)까지 전국순회(총 8회)로 연다.
(세미나 접수는 교회사역개발원 김종덕 본부장 ☎ 010-5775-2671)

▲말의 품격이 왜 중요합니까?
= 교회의 리더 중에서도 목회자(담임목사)의 영향력은 정말 큽니다. 잠언에는 말에 관한 교훈이 많습니다. “선한 말은 꿀송이 같아서 마음에 달고 뼈에 양약이 되느니라”(잠16:22)라는 말씀처럼, 말은 사람을 살립니다. 반대로 말을 나쁘게 사용한다면 날카로운 흉기가 됩니다.
이처럼 말은 사람을 죽이기도 하고 살리기도 하기 때문에, 언어의 영적 원리가 있음을 생각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더 나아가 교회 지도자들의 말의 품격이 높아진다면, 성도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쳐 신앙의 품격도 한층 더 성장할 것입니다.

▲타락한 언어는 어떻게 회복할 수 있습니까?
= 예수님의 언어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말씀에 주목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인류에게 축복의 언어가 무엇인지 실제 역사의 현장에서 보여주셨습니다. 예수님은 많은 사람과 달리 용서와 사랑과 은혜가 넘치는 축복의 언어를 구사했습니다. 예수의 말은 모든 사람에게 모범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처럼 축복의 언어를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날 그리스도인에게 말의 품격을 높일 과제가 보입니다.
= 물론 완벽하게 말을 예수님처럼 구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말은 훈련을 통해 변화할 수 있습니다. 매일 말에 대해 반성하고 되새김하며, 자신의 말이 “그리스도인의 언어”인가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이라면 7가지 악한 말들을 버리고, 7가지 선한 말들을 예수님이 그랬던 것처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말은 한 번에 바뀌는 것이 아닙니다. 날마다 기도와 말씀으로 심령을 새롭게 하며, 이웃과의 아름다운 소통을 위해 치열하게 생각하고 실천해야 말을 은혜롭게 할 수 있습니다.

▲책 <말의 축복>이 곧 출간합니다.
= 말의 품격을 높이고, 그리스도인의 바른말 원리를 담은 책인 <말의 축복>을 5월 말 출간합니다. 예수님 안에서 새사람이 된 우리 그리스도인의 언어, 즉 천국의 언어에 대한 생각을 담았습니다.
종종 교계에서 말실수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일을 보게 됩니다. 이번 새로 나올 책과 세미나는 말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유익한 내용입니다. 이번 책 <말의 축복>과 “바른말 품격 세미나”를 통해 교회와 가정에서 말의 중요성을 생각하고 말의 혁명이 일어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준수 목사는 기독교인의 말의 품격을 높이고, 신앙의 품격을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책 &lt;말의 축복&gt;과 “바른말 품격 세미나”를 통해 교계에 성경적인 바른말을 알려 교회와 가정과 일터가 ‘말의 혁명’으로 변화하자고 말한다. *카리스바이블: www.charisbible.co.kr *페이스북: www.facebook.com/kimbible2 *유튜브: www.youtube.com/charisbible7
김준수 목사는 기독교인의 말의 품격을 높이고, 신앙의 품격을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책 &lt;말의 축복&gt;과 “바른말 품격 세미나”를 통해 교계에 성경적인 바른말을 알려 교회와 가정과 일터가 ‘말의 혁명’으로 변화하자고 말한다. *카리스바이블: www.charisbible.co.kr *페이스북: www.facebook.com/kimbible2 *유튜브: www.youtube.com/charisbible7

▲바른말 품격 세미나도 기대됩니다.
= 모든 그리스도인은 품격 있는 말을 해야 합니다. 한층 교양 있고 격조 높은 언어를 구사하고 싶은 분, 말을 통해서 성도를 축복하고 싶은 분 그리고 하나님의 크고 선하신 뜻을 표현하고 싶은 분 모두 함께 참여하면 좋겠습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말에서부터 시작해 품격 있는 신앙인으로 거듭나기를 소망합니다.

김준수 목사는 탁월한 기독교 사상가요 저술가다. 역사, 철학, 문화, 문학 등 다방면에 두루 해박한 지식을 가진 그의 글은 기독교 세계관에 깊이 자리한 그의 지적 사색과 신앙적 성찰이 담겨 있다. 이는 김 목사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고, 다양한 사회생활(금융감독원 전신인 증권감독원, 현대그룹 등)을 통해 축적해놓은 폭넓은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다. 저서는 <바른말의 품격 시리즈> 1권(한자편), 2권(한글편)과     <모세 오경: 구약신학의 저수지> 그리고 IMF 외환위기 때 용기와 희망을 준 자전적 수필집인 1998년 베스트셀러 <내 삶을 다시 바꾼 1%의 지혜>가 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