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TV(사장:한용길)가 시청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안을 공개 모집한다. CBS TV는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 분야는 ‘선교현장, 사회공헌’, ‘창의적 특강·교육’, ‘웹 오리지널’, ‘생방송, 시청자 참여·소통’, ‘초신자, 가나안신자, 논크리스천 대상’ 등 5개 분야다. 이 가운데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 기획안을 제출할 수 있다. 외주제작사와 개인 등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기획안에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 1편에는 상금 50만원이 지급된다. 특히 외주제작사 당선작에 대해서는 상금과 함께 내부 심사 과정을 거쳐 파일럿 프로그램 및 정규 프로그램 제작 기회를 준다.

심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위해 방송계와 학계 미디어 전문가 2명을 외부 심사위원으로 위촉했다. 공모전에는 외주제작사와 개인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는 6월 1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CBS홈페이지(www.cb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BS TV제작국 강인석 국장은 “CBS는 시청자의 목소리에 늘 귀 기울여 왔다. 이번 공모전도 시청자들이 진정 원하는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더 많은 시청자가 공감하고 만족하는 CBS TV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주간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